최고 시속 60km→50km “사망 가능성 30%↓, 통행시간 4.8%↑”
입력 2018.12.07 (12:43)
수정 2018.12.07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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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도로의 속도 제한을 시속 10km 낮추면 통행 시간은 4.8% 느는 데 반해, 사망 가능성은 30% 줄고 사고 비용도 7천억 원 가량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0개 광역시·도의 도심도로 27곳에서 평균 13km 정도를 달려 실험한 결과, 최고 시속을 10km 줄이자 통행 시간은 평균 4.8%, 약 2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또 최고 시속을 10km 줄이면 사망 가능성이 30% 감소한다는 아일랜드 제한속도 관리 매뉴얼을 적용하면 지난해를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보행 사망자 1,675명 가운데 30%인 5백여 명의 사망을 줄이며 이를 비용으로 환산하면 한해 7012억원을 줄이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0개 광역시·도의 도심도로 27곳에서 평균 13km 정도를 달려 실험한 결과, 최고 시속을 10km 줄이자 통행 시간은 평균 4.8%, 약 2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또 최고 시속을 10km 줄이면 사망 가능성이 30% 감소한다는 아일랜드 제한속도 관리 매뉴얼을 적용하면 지난해를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보행 사망자 1,675명 가운데 30%인 5백여 명의 사망을 줄이며 이를 비용으로 환산하면 한해 7012억원을 줄이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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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고 시속 60km→50km “사망 가능성 30%↓, 통행시간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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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12-07 12:47:09
- 수정2018-12-07 12:56:13
도심도로의 속도 제한을 시속 10km 낮추면 통행 시간은 4.8% 느는 데 반해, 사망 가능성은 30% 줄고 사고 비용도 7천억 원 가량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0개 광역시·도의 도심도로 27곳에서 평균 13km 정도를 달려 실험한 결과, 최고 시속을 10km 줄이자 통행 시간은 평균 4.8%, 약 2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또 최고 시속을 10km 줄이면 사망 가능성이 30% 감소한다는 아일랜드 제한속도 관리 매뉴얼을 적용하면 지난해를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보행 사망자 1,675명 가운데 30%인 5백여 명의 사망을 줄이며 이를 비용으로 환산하면 한해 7012억원을 줄이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0개 광역시·도의 도심도로 27곳에서 평균 13km 정도를 달려 실험한 결과, 최고 시속을 10km 줄이자 통행 시간은 평균 4.8%, 약 2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또 최고 시속을 10km 줄이면 사망 가능성이 30% 감소한다는 아일랜드 제한속도 관리 매뉴얼을 적용하면 지난해를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보행 사망자 1,675명 가운데 30%인 5백여 명의 사망을 줄이며 이를 비용으로 환산하면 한해 7012억원을 줄이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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