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상대 사기성 상품 판매 주의해야"
입력 2018.12.08 (22:16)
수정 2018.12.08 (2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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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대학생 등 청소년을 속여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가 급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지회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접수된
청소년 소비자 피해·불만 건수는 3백80건으로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또 피해건수를 항목별로 살펴보면
의류가 35퍼센트로 가장 많고
인터넷 강의 31퍼센트,
어학 학습 교재 13퍼센트 순으로
수능이 끝난 청소년을 노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소비자정보센터는
청소년들이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내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소비자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끝)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가 급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지회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접수된
청소년 소비자 피해·불만 건수는 3백80건으로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또 피해건수를 항목별로 살펴보면
의류가 35퍼센트로 가장 많고
인터넷 강의 31퍼센트,
어학 학습 교재 13퍼센트 순으로
수능이 끝난 청소년을 노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소비자정보센터는
청소년들이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내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소비자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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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소년 상대 사기성 상품 판매 주의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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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12-08 22:16:19
- 수정2018-12-08 22:17:00
예비대학생 등 청소년을 속여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가 급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지회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접수된
청소년 소비자 피해·불만 건수는 3백80건으로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또 피해건수를 항목별로 살펴보면
의류가 35퍼센트로 가장 많고
인터넷 강의 31퍼센트,
어학 학습 교재 13퍼센트 순으로
수능이 끝난 청소년을 노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소비자정보센터는
청소년들이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내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소비자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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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화진 기자 hosk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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