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인천대교 통행료’ 국비 지원 건의

입력 2018.12.28 (10:01) 수정 2018.12.28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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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가 영종대교와 인천대교에 대한 통행료 지원액이 연간 100억 원을 넘는 등 재정 부담이 커지자,국비 지원을 요구했습니다.

인천시는 지난 2004년 영종대교에 이어 2010년 인천대교 개통 때부터 지역주민들에게 통행료를 지원해왔지만,2004년 5억 5천100만 원이었던 지원금이 지난 2014년 96억 원에 이어 올해는 무려 23배나 늘어난 119억 원을 지원했습니다.

또,내년에 영종도에 3천 가구의 대규모 아파트 입주가 예정돼 있어 지원금이 더 늘어날 것으로 우려되자,인천시는 최근 국토교통부에 국비 지원과 함께 영종대교와 인천대교의 통행료를 우선적으로 낮춰달라고 건의했습니다.

인천시는 일반 재정고속도로에 비해 2.2~2.8배나 비싼 민자도로인 영종과 인천대교 통행료 지원 부담을 지방자치단체에게만 맡겨서는 안된다며,주민 이동권 보장을 위해 정부가 통행료 지원금의 일정 부분을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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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종·인천대교 통행료’ 국비 지원 건의
    • 입력 2018-12-28 10:01:39
    • 수정2018-12-28 10:04:58
    사회
인천시가 영종대교와 인천대교에 대한 통행료 지원액이 연간 100억 원을 넘는 등 재정 부담이 커지자,국비 지원을 요구했습니다.

인천시는 지난 2004년 영종대교에 이어 2010년 인천대교 개통 때부터 지역주민들에게 통행료를 지원해왔지만,2004년 5억 5천100만 원이었던 지원금이 지난 2014년 96억 원에 이어 올해는 무려 23배나 늘어난 119억 원을 지원했습니다.

또,내년에 영종도에 3천 가구의 대규모 아파트 입주가 예정돼 있어 지원금이 더 늘어날 것으로 우려되자,인천시는 최근 국토교통부에 국비 지원과 함께 영종대교와 인천대교의 통행료를 우선적으로 낮춰달라고 건의했습니다.

인천시는 일반 재정고속도로에 비해 2.2~2.8배나 비싼 민자도로인 영종과 인천대교 통행료 지원 부담을 지방자치단체에게만 맡겨서는 안된다며,주민 이동권 보장을 위해 정부가 통행료 지원금의 일정 부분을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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