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광장] 홈쇼핑 방송 배경음악, 대세는 ‘걸그룹’
입력 2018.12.31 (06:54)
수정 2018.12.31 (08: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홈쇼핑 방송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또 한 명의 쇼핑호스트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분위기를 돋우는 '배경음악'인데요.
그렇다면 홈쇼핑 방송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과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 홈쇼핑 업체가 올 한 해 자사 방송에 삽입된 배경음악들의 방송 횟수를 집계해 이른바 '홈쇼핑 뮤직 어워드'를 발표했습니다.
그 결과, 1위는 걸그룹 '모모랜드'의 히트곡 '뿜뿜'이 차지했는데요,
이 곡은 경쾌한 리듬과 자신감을 불어넣는 듯한 가사가 여러 상품과 조화를 이루며 1년간 무려 700회 이상 선곡된 걸로 집계됐습니다.
이밖에도 상위권에는 엘리스와 트와이스, 구구단 등 인기 걸그룹들의 노래가 상당수 포진해 홈쇼핑의 걸그룹 사랑을 느끼게 했는데요.
이에 대해 업계는 걸그룹 특유의 밝은 분위기와 보통의 댄스곡보다도 좀 더 빠른 템포, 귀에 쏙 들어오는 멜로디 등이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효과가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바로, 분위기를 돋우는 '배경음악'인데요.
그렇다면 홈쇼핑 방송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과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 홈쇼핑 업체가 올 한 해 자사 방송에 삽입된 배경음악들의 방송 횟수를 집계해 이른바 '홈쇼핑 뮤직 어워드'를 발표했습니다.
그 결과, 1위는 걸그룹 '모모랜드'의 히트곡 '뿜뿜'이 차지했는데요,
이 곡은 경쾌한 리듬과 자신감을 불어넣는 듯한 가사가 여러 상품과 조화를 이루며 1년간 무려 700회 이상 선곡된 걸로 집계됐습니다.
이밖에도 상위권에는 엘리스와 트와이스, 구구단 등 인기 걸그룹들의 노래가 상당수 포진해 홈쇼핑의 걸그룹 사랑을 느끼게 했는데요.
이에 대해 업계는 걸그룹 특유의 밝은 분위기와 보통의 댄스곡보다도 좀 더 빠른 템포, 귀에 쏙 들어오는 멜로디 등이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효과가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문화광장] 홈쇼핑 방송 배경음악, 대세는 ‘걸그룹’
-
- 입력 2018-12-31 07:02:51
- 수정2018-12-31 08:06:46
홈쇼핑 방송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또 한 명의 쇼핑호스트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분위기를 돋우는 '배경음악'인데요.
그렇다면 홈쇼핑 방송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과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 홈쇼핑 업체가 올 한 해 자사 방송에 삽입된 배경음악들의 방송 횟수를 집계해 이른바 '홈쇼핑 뮤직 어워드'를 발표했습니다.
그 결과, 1위는 걸그룹 '모모랜드'의 히트곡 '뿜뿜'이 차지했는데요,
이 곡은 경쾌한 리듬과 자신감을 불어넣는 듯한 가사가 여러 상품과 조화를 이루며 1년간 무려 700회 이상 선곡된 걸로 집계됐습니다.
이밖에도 상위권에는 엘리스와 트와이스, 구구단 등 인기 걸그룹들의 노래가 상당수 포진해 홈쇼핑의 걸그룹 사랑을 느끼게 했는데요.
이에 대해 업계는 걸그룹 특유의 밝은 분위기와 보통의 댄스곡보다도 좀 더 빠른 템포, 귀에 쏙 들어오는 멜로디 등이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효과가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바로, 분위기를 돋우는 '배경음악'인데요.
그렇다면 홈쇼핑 방송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과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 홈쇼핑 업체가 올 한 해 자사 방송에 삽입된 배경음악들의 방송 횟수를 집계해 이른바 '홈쇼핑 뮤직 어워드'를 발표했습니다.
그 결과, 1위는 걸그룹 '모모랜드'의 히트곡 '뿜뿜'이 차지했는데요,
이 곡은 경쾌한 리듬과 자신감을 불어넣는 듯한 가사가 여러 상품과 조화를 이루며 1년간 무려 700회 이상 선곡된 걸로 집계됐습니다.
이밖에도 상위권에는 엘리스와 트와이스, 구구단 등 인기 걸그룹들의 노래가 상당수 포진해 홈쇼핑의 걸그룹 사랑을 느끼게 했는데요.
이에 대해 업계는 걸그룹 특유의 밝은 분위기와 보통의 댄스곡보다도 좀 더 빠른 템포, 귀에 쏙 들어오는 멜로디 등이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효과가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