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부터 넓히고 신호 체계는 나중에?
입력 2019.02.13 (23:53)
수정 2019.02.14 (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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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최근 제주시가
제주도청 근처 도로를
130억 원을 들여
왕복 4차로로 넓혔는데요.
교통 체증을 해소하겠다며
도로는 넓혔지만,
정작 신호 체계는 마련하지 않았습니다.
박민경 기자가
시청자들의 목소리를 들어봤습니다.
[리포트]
연동과 오라동을 잇는
연오로입니다.
최근 2차로에서 4차로로 넓혔는데,
정작 이곳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불편함을 호소합니다.
연삼로와 이어지는 곳에
좌회전 신호가 없기 때문인데,
도로 계획 단계에서
신호체계까지 마련하지 못한 겁니다.
[인터뷰]
고용종 / 제주시 이도일동
아우 엄청나게 불편해요. 도로를 만들면서도 사람들이 불편한 점을 생각 안 한 거죠. 일단 좌회전을 만들고 신호등을 설치해야 되잖아요 여기는.
교통량이 빠르게 늘면서
민원이 속출하자
제주시는 자치경찰단과 함께
뒤늦게 개선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김영철 경사
/ 제주도자치경찰단 교통생활안전과
신호기를 운영할 수 있는지 합동 점검을 한 결과를 토대로 교통시설심의회에 상정해서 주민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문제는 또 있습니다.
횡단보도가 10개나 있지만
보행자 안전을 위한 신호등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근처 중학교 앞 삼거리에선
밀려드는 차량과
길을 건너려는 보행자 사이에
아슬아슬한 눈치 싸움이 이어집니다.
[인터뷰]
손용석 / 제주시 오라동
횡단보도 있는 곳으로 가긴 하는데 아무래도 신호등이 없다 보니까 차들이 잘 멈춰주진 않아서…
시민들은
행정에서 도로를 넓히는 데만 신경쓰고
정작 중요한 안전 시설엔 무관심하다며
불편함과 위험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민경입니다.
최근 제주시가
제주도청 근처 도로를
130억 원을 들여
왕복 4차로로 넓혔는데요.
교통 체증을 해소하겠다며
도로는 넓혔지만,
정작 신호 체계는 마련하지 않았습니다.
박민경 기자가
시청자들의 목소리를 들어봤습니다.
[리포트]
연동과 오라동을 잇는
연오로입니다.
최근 2차로에서 4차로로 넓혔는데,
정작 이곳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불편함을 호소합니다.
연삼로와 이어지는 곳에
좌회전 신호가 없기 때문인데,
도로 계획 단계에서
신호체계까지 마련하지 못한 겁니다.
[인터뷰]
고용종 / 제주시 이도일동
아우 엄청나게 불편해요. 도로를 만들면서도 사람들이 불편한 점을 생각 안 한 거죠. 일단 좌회전을 만들고 신호등을 설치해야 되잖아요 여기는.
교통량이 빠르게 늘면서
민원이 속출하자
제주시는 자치경찰단과 함께
뒤늦게 개선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김영철 경사
/ 제주도자치경찰단 교통생활안전과
신호기를 운영할 수 있는지 합동 점검을 한 결과를 토대로 교통시설심의회에 상정해서 주민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문제는 또 있습니다.
횡단보도가 10개나 있지만
보행자 안전을 위한 신호등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근처 중학교 앞 삼거리에선
밀려드는 차량과
길을 건너려는 보행자 사이에
아슬아슬한 눈치 싸움이 이어집니다.
[인터뷰]
손용석 / 제주시 오라동
횡단보도 있는 곳으로 가긴 하는데 아무래도 신호등이 없다 보니까 차들이 잘 멈춰주진 않아서…
시민들은
행정에서 도로를 넓히는 데만 신경쓰고
정작 중요한 안전 시설엔 무관심하다며
불편함과 위험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민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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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02-13 23:53:43
- 수정2019-02-14 01:07:28

[앵커멘트]
최근 제주시가
제주도청 근처 도로를
130억 원을 들여
왕복 4차로로 넓혔는데요.
교통 체증을 해소하겠다며
도로는 넓혔지만,
정작 신호 체계는 마련하지 않았습니다.
박민경 기자가
시청자들의 목소리를 들어봤습니다.
[리포트]
연동과 오라동을 잇는
연오로입니다.
최근 2차로에서 4차로로 넓혔는데,
정작 이곳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불편함을 호소합니다.
연삼로와 이어지는 곳에
좌회전 신호가 없기 때문인데,
도로 계획 단계에서
신호체계까지 마련하지 못한 겁니다.
[인터뷰]
고용종 / 제주시 이도일동
아우 엄청나게 불편해요. 도로를 만들면서도 사람들이 불편한 점을 생각 안 한 거죠. 일단 좌회전을 만들고 신호등을 설치해야 되잖아요 여기는.
교통량이 빠르게 늘면서
민원이 속출하자
제주시는 자치경찰단과 함께
뒤늦게 개선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김영철 경사
/ 제주도자치경찰단 교통생활안전과
신호기를 운영할 수 있는지 합동 점검을 한 결과를 토대로 교통시설심의회에 상정해서 주민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문제는 또 있습니다.
횡단보도가 10개나 있지만
보행자 안전을 위한 신호등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근처 중학교 앞 삼거리에선
밀려드는 차량과
길을 건너려는 보행자 사이에
아슬아슬한 눈치 싸움이 이어집니다.
[인터뷰]
손용석 / 제주시 오라동
횡단보도 있는 곳으로 가긴 하는데 아무래도 신호등이 없다 보니까 차들이 잘 멈춰주진 않아서…
시민들은
행정에서 도로를 넓히는 데만 신경쓰고
정작 중요한 안전 시설엔 무관심하다며
불편함과 위험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민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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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경 기자 pm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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