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판 떼고 난폭 레이스…‘암행 단속’ 현장 동행 취재
입력 2019.03.05 (12:25)
수정 2019.03.05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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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고속도로에서 난폭 운전자들을 만나서 가슴을 쓸어내린 경험, 한 두번쯤 있으실 겁니다.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난폭운전자들 암행단속 현장을 김문영 기자가 동행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어둠이 깔린 고속도로.
승용차가 무서운 속도로 내달립니다.
["180입니다."]
단속을 피하기 위해 앞 번호판을 떼어낸 차량입니다.
또 다른 과속차량.
순찰차가 시속 200 킬로미터 가까운 속도로 따라붙었지만 좀처럼 잡히지 않습니다.
10 여분 간 추격전 끝에 간신히 따라 잡았습니다.
실제 고속도로 상에서 과속이나 난폭운전이 얼마나 흔한지 암행차량에 동승해 확인해보겠습니다.
동행 취재 30 분 만에 과속차량 한 대가 또 나타났습니다.
시속 200킬로미터 정도.
이리저리 차선을 바꿔가며, 아찔한 곡예운전을 펼칩니다.
["순찰차 따라오세요. 우측으로 나오세요."]
난폭 운전자들 변명도 가지가지입니다.
[운전자/음성변조 : "저도 약속 있어서 돈이 걸렸잖아요. 제가 처벌 받을게요. 계약금이 있는데 1시까지 가야 하는데 늦어서 저도 그러고 싶어서 그랬겠어요."]
추월차로인 1차로로 계속 달리는 것도 지정차로 위반입니다.
[운전자/음성변조 : "(단속) 알았는데... 누구 만나기로 한 시간이 있어서."]
동행 취재 4시간 동안 이런 불법 난폭 운전자들이 잇따라 적발됐습니다.
[심기원/경감/고속도로순찰대 제7지구대 : "위반 행위 건건 벌점 부과를 해서 면허 정지 또는 취소 처분까지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전국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는 252명.
1년 전보다 10 %넘게 늘었습니다.
경찰은 전국 고속도로에서 수시로 암행 단속을 벌이고 있지만, 난폭 운전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문영입니다.
고속도로에서 난폭 운전자들을 만나서 가슴을 쓸어내린 경험, 한 두번쯤 있으실 겁니다.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난폭운전자들 암행단속 현장을 김문영 기자가 동행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어둠이 깔린 고속도로.
승용차가 무서운 속도로 내달립니다.
["180입니다."]
단속을 피하기 위해 앞 번호판을 떼어낸 차량입니다.
또 다른 과속차량.
순찰차가 시속 200 킬로미터 가까운 속도로 따라붙었지만 좀처럼 잡히지 않습니다.
10 여분 간 추격전 끝에 간신히 따라 잡았습니다.
실제 고속도로 상에서 과속이나 난폭운전이 얼마나 흔한지 암행차량에 동승해 확인해보겠습니다.
동행 취재 30 분 만에 과속차량 한 대가 또 나타났습니다.
시속 200킬로미터 정도.
이리저리 차선을 바꿔가며, 아찔한 곡예운전을 펼칩니다.
["순찰차 따라오세요. 우측으로 나오세요."]
난폭 운전자들 변명도 가지가지입니다.
[운전자/음성변조 : "저도 약속 있어서 돈이 걸렸잖아요. 제가 처벌 받을게요. 계약금이 있는데 1시까지 가야 하는데 늦어서 저도 그러고 싶어서 그랬겠어요."]
추월차로인 1차로로 계속 달리는 것도 지정차로 위반입니다.
[운전자/음성변조 : "(단속) 알았는데... 누구 만나기로 한 시간이 있어서."]
동행 취재 4시간 동안 이런 불법 난폭 운전자들이 잇따라 적발됐습니다.
[심기원/경감/고속도로순찰대 제7지구대 : "위반 행위 건건 벌점 부과를 해서 면허 정지 또는 취소 처분까지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전국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는 252명.
1년 전보다 10 %넘게 늘었습니다.
경찰은 전국 고속도로에서 수시로 암행 단속을 벌이고 있지만, 난폭 운전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문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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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호판 떼고 난폭 레이스…‘암행 단속’ 현장 동행 취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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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03-05 12:28:41
- 수정2019-03-05 13:02:46
[앵커]
고속도로에서 난폭 운전자들을 만나서 가슴을 쓸어내린 경험, 한 두번쯤 있으실 겁니다.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난폭운전자들 암행단속 현장을 김문영 기자가 동행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어둠이 깔린 고속도로.
승용차가 무서운 속도로 내달립니다.
["180입니다."]
단속을 피하기 위해 앞 번호판을 떼어낸 차량입니다.
또 다른 과속차량.
순찰차가 시속 200 킬로미터 가까운 속도로 따라붙었지만 좀처럼 잡히지 않습니다.
10 여분 간 추격전 끝에 간신히 따라 잡았습니다.
실제 고속도로 상에서 과속이나 난폭운전이 얼마나 흔한지 암행차량에 동승해 확인해보겠습니다.
동행 취재 30 분 만에 과속차량 한 대가 또 나타났습니다.
시속 200킬로미터 정도.
이리저리 차선을 바꿔가며, 아찔한 곡예운전을 펼칩니다.
["순찰차 따라오세요. 우측으로 나오세요."]
난폭 운전자들 변명도 가지가지입니다.
[운전자/음성변조 : "저도 약속 있어서 돈이 걸렸잖아요. 제가 처벌 받을게요. 계약금이 있는데 1시까지 가야 하는데 늦어서 저도 그러고 싶어서 그랬겠어요."]
추월차로인 1차로로 계속 달리는 것도 지정차로 위반입니다.
[운전자/음성변조 : "(단속) 알았는데... 누구 만나기로 한 시간이 있어서."]
동행 취재 4시간 동안 이런 불법 난폭 운전자들이 잇따라 적발됐습니다.
[심기원/경감/고속도로순찰대 제7지구대 : "위반 행위 건건 벌점 부과를 해서 면허 정지 또는 취소 처분까지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전국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는 252명.
1년 전보다 10 %넘게 늘었습니다.
경찰은 전국 고속도로에서 수시로 암행 단속을 벌이고 있지만, 난폭 운전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문영입니다.
고속도로에서 난폭 운전자들을 만나서 가슴을 쓸어내린 경험, 한 두번쯤 있으실 겁니다.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난폭운전자들 암행단속 현장을 김문영 기자가 동행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어둠이 깔린 고속도로.
승용차가 무서운 속도로 내달립니다.
["180입니다."]
단속을 피하기 위해 앞 번호판을 떼어낸 차량입니다.
또 다른 과속차량.
순찰차가 시속 200 킬로미터 가까운 속도로 따라붙었지만 좀처럼 잡히지 않습니다.
10 여분 간 추격전 끝에 간신히 따라 잡았습니다.
실제 고속도로 상에서 과속이나 난폭운전이 얼마나 흔한지 암행차량에 동승해 확인해보겠습니다.
동행 취재 30 분 만에 과속차량 한 대가 또 나타났습니다.
시속 200킬로미터 정도.
이리저리 차선을 바꿔가며, 아찔한 곡예운전을 펼칩니다.
["순찰차 따라오세요. 우측으로 나오세요."]
난폭 운전자들 변명도 가지가지입니다.
[운전자/음성변조 : "저도 약속 있어서 돈이 걸렸잖아요. 제가 처벌 받을게요. 계약금이 있는데 1시까지 가야 하는데 늦어서 저도 그러고 싶어서 그랬겠어요."]
추월차로인 1차로로 계속 달리는 것도 지정차로 위반입니다.
[운전자/음성변조 : "(단속) 알았는데... 누구 만나기로 한 시간이 있어서."]
동행 취재 4시간 동안 이런 불법 난폭 운전자들이 잇따라 적발됐습니다.
[심기원/경감/고속도로순찰대 제7지구대 : "위반 행위 건건 벌점 부과를 해서 면허 정지 또는 취소 처분까지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전국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는 252명.
1년 전보다 10 %넘게 늘었습니다.
경찰은 전국 고속도로에서 수시로 암행 단속을 벌이고 있지만, 난폭 운전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문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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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문영 기자 myki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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