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 42년 만에 최저
입력 2019.03.10 (07:11)
수정 2019.03.10 (07:2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가 3천 7백여 명으로 집계됐는데요.
사망자가 3천 명대로 내려온 건 42년 만입니다.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고 전 좌석 안전띠 착용 의무화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사망자 유형을 보면 길을 걷다가 사고로 숨지는 경우가 39%로 가장 많았는데요.
이 비율은 좀처럼 줄지 않고 있습니다.
인구 10만 명당 보행자 사망자는 우리나라가 3.3명으로 OECD 평균보다 3배나 많습니다.
OECD 30개국 가운데 29위, 최하위 수준입니다.
특히 보행 중 사망자의 절반 이상이 65세 이상인데요.
보행자 본인의 주의뿐 아니라 고령자가 많은 도로에 안전시설을 보강하는 등의 대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사망자가 3천 명대로 내려온 건 42년 만입니다.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고 전 좌석 안전띠 착용 의무화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사망자 유형을 보면 길을 걷다가 사고로 숨지는 경우가 39%로 가장 많았는데요.
이 비율은 좀처럼 줄지 않고 있습니다.
인구 10만 명당 보행자 사망자는 우리나라가 3.3명으로 OECD 평균보다 3배나 많습니다.
OECD 30개국 가운데 29위, 최하위 수준입니다.
특히 보행 중 사망자의 절반 이상이 65세 이상인데요.
보행자 본인의 주의뿐 아니라 고령자가 많은 도로에 안전시설을 보강하는 등의 대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 42년 만에 최저
-
- 입력 2019-03-10 07:14:18
- 수정2019-03-10 07:20:27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가 3천 7백여 명으로 집계됐는데요.
사망자가 3천 명대로 내려온 건 42년 만입니다.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고 전 좌석 안전띠 착용 의무화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사망자 유형을 보면 길을 걷다가 사고로 숨지는 경우가 39%로 가장 많았는데요.
이 비율은 좀처럼 줄지 않고 있습니다.
인구 10만 명당 보행자 사망자는 우리나라가 3.3명으로 OECD 평균보다 3배나 많습니다.
OECD 30개국 가운데 29위, 최하위 수준입니다.
특히 보행 중 사망자의 절반 이상이 65세 이상인데요.
보행자 본인의 주의뿐 아니라 고령자가 많은 도로에 안전시설을 보강하는 등의 대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사망자가 3천 명대로 내려온 건 42년 만입니다.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고 전 좌석 안전띠 착용 의무화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사망자 유형을 보면 길을 걷다가 사고로 숨지는 경우가 39%로 가장 많았는데요.
이 비율은 좀처럼 줄지 않고 있습니다.
인구 10만 명당 보행자 사망자는 우리나라가 3.3명으로 OECD 평균보다 3배나 많습니다.
OECD 30개국 가운데 29위, 최하위 수준입니다.
특히 보행 중 사망자의 절반 이상이 65세 이상인데요.
보행자 본인의 주의뿐 아니라 고령자가 많은 도로에 안전시설을 보강하는 등의 대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