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 항공편 일본·베트남·러시아 늘고 제주는 감소”

입력 2019.03.29 (11:13) 수정 2019.03.29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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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하계시즌 국제선은 일본과 베트남, 러시아를 중심으로 늘어나지만 국내선은 제주노선 등이 감편돼 소폭 줄어듭니다.

중국 노선은 계속 회복세를 보여 사드 논란 이전인 2016년의 94% 이상 수준으로 올라섰습니다.

이는 국토교통부가 인가 신청한 2019년 하계(3월 31일∼10월 26일) 국제선과 국내선의 정기편 항공운항 일정표 내용을 분석한 결과입니다.

국제선은 94개 항공사가 총 385개 노선을 운영하고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운항횟수는 주 301회(6.3%) 늘어났습니다.

국가별로는 일본이 주 1,258회로 전체 운항횟수의 23.0%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은 중국이 1,240회(22.6%), 미국 508회(9.3%), 베트남 491회(9.0%) 등 순입니다.

지난해와 대비해 운항횟수가 가장 많이 늘어난 국가는 주 98회가 증가한 일본이고, 다음이 베트남(82회), 러시아(36회) 등 순이었습니다.

지방 국제공항 운항횟수도 늘어났습니다. 대구공항은 주 77회, 무안공항은 50회, 김해공항은 43회 운항합니다.

국토부는 항공편을 이용하는 여행객과 화주들에게 31일부터 변경되는 하계 운항스케줄을 항공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확인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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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계 항공편 일본·베트남·러시아 늘고 제주는 감소”
    • 입력 2019-03-29 11:13:13
    • 수정2019-03-29 11:33:50
    경제
올 하계시즌 국제선은 일본과 베트남, 러시아를 중심으로 늘어나지만 국내선은 제주노선 등이 감편돼 소폭 줄어듭니다.

중국 노선은 계속 회복세를 보여 사드 논란 이전인 2016년의 94% 이상 수준으로 올라섰습니다.

이는 국토교통부가 인가 신청한 2019년 하계(3월 31일∼10월 26일) 국제선과 국내선의 정기편 항공운항 일정표 내용을 분석한 결과입니다.

국제선은 94개 항공사가 총 385개 노선을 운영하고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운항횟수는 주 301회(6.3%) 늘어났습니다.

국가별로는 일본이 주 1,258회로 전체 운항횟수의 23.0%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은 중국이 1,240회(22.6%), 미국 508회(9.3%), 베트남 491회(9.0%) 등 순입니다.

지난해와 대비해 운항횟수가 가장 많이 늘어난 국가는 주 98회가 증가한 일본이고, 다음이 베트남(82회), 러시아(36회) 등 순이었습니다.

지방 국제공항 운항횟수도 늘어났습니다. 대구공항은 주 77회, 무안공항은 50회, 김해공항은 43회 운항합니다.

국토부는 항공편을 이용하는 여행객과 화주들에게 31일부터 변경되는 하계 운항스케줄을 항공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확인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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