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일 시상식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친 프로배구 도드람 2018-2019 V리그가 역대 최고 흥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배구연맹(KOVO)에 따르면 올 시즌 전체 평균 시청률은 전 시즌(0.85%)보다 24% 상승한 1.05%로 1%의 벽을 허물었다.
남자부는 1.11%로 0.89%를 기록한 전 시즌에 비교해 25% 올랐고, 여자부 역시 수요일 2경기 편성에도 0.79%에서 0.98%로 24%의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포스트시즌 시청률은 2.15%로 1.25%를 기록한 지난 시즌 시청률에서 72% 증가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보였다.
그중 여자부 챔피언결정전 3차전은 역대 최고 시청률인 2.68%를 기록하며 봄에도 꺼지지 않는 배구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관중 수 역시 지난 시즌 51만7천674명에서 12% 증가한 58만448명이 배구장을 찾아 역대 가장 많은 관중 수를 기록했다.
오후 5시에서 7시로 경기시간을 변경한 여자부(25만1천64명)가 26%로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고, 남자부(32만4천682명) 역시 3% 늘어났다.
'흥행몰이'를 주도한 것은 서울 장충체육관을 연고로 하는 우리카드와 GS칼텍스였다. 두 팀은 나란히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며 장충체육관에 봄을 몰고 왔다.
아쉽게 두 팀 모두 플레이오프에서 탈락했지만 두 팀의 활약 속에 GS칼텍스는 지난 시즌 대비 46%, 우리카드는 25% 증가한 관중 수를 기록하며 다음 시즌에 대해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3일 한국배구연맹(KOVO)에 따르면 올 시즌 전체 평균 시청률은 전 시즌(0.85%)보다 24% 상승한 1.05%로 1%의 벽을 허물었다.
남자부는 1.11%로 0.89%를 기록한 전 시즌에 비교해 25% 올랐고, 여자부 역시 수요일 2경기 편성에도 0.79%에서 0.98%로 24%의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포스트시즌 시청률은 2.15%로 1.25%를 기록한 지난 시즌 시청률에서 72% 증가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보였다.
그중 여자부 챔피언결정전 3차전은 역대 최고 시청률인 2.68%를 기록하며 봄에도 꺼지지 않는 배구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관중 수 역시 지난 시즌 51만7천674명에서 12% 증가한 58만448명이 배구장을 찾아 역대 가장 많은 관중 수를 기록했다.
오후 5시에서 7시로 경기시간을 변경한 여자부(25만1천64명)가 26%로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고, 남자부(32만4천682명) 역시 3% 늘어났다.
'흥행몰이'를 주도한 것은 서울 장충체육관을 연고로 하는 우리카드와 GS칼텍스였다. 두 팀은 나란히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며 장충체육관에 봄을 몰고 왔다.
아쉽게 두 팀 모두 플레이오프에서 탈락했지만 두 팀의 활약 속에 GS칼텍스는 지난 시즌 대비 46%, 우리카드는 25% 증가한 관중 수를 기록하며 다음 시즌에 대해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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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배구 2018-2019 V리그 역대 최고 흥행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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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04-03 13:32:52

지난 1일 시상식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친 프로배구 도드람 2018-2019 V리그가 역대 최고 흥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배구연맹(KOVO)에 따르면 올 시즌 전체 평균 시청률은 전 시즌(0.85%)보다 24% 상승한 1.05%로 1%의 벽을 허물었다.
남자부는 1.11%로 0.89%를 기록한 전 시즌에 비교해 25% 올랐고, 여자부 역시 수요일 2경기 편성에도 0.79%에서 0.98%로 24%의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포스트시즌 시청률은 2.15%로 1.25%를 기록한 지난 시즌 시청률에서 72% 증가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보였다.
그중 여자부 챔피언결정전 3차전은 역대 최고 시청률인 2.68%를 기록하며 봄에도 꺼지지 않는 배구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관중 수 역시 지난 시즌 51만7천674명에서 12% 증가한 58만448명이 배구장을 찾아 역대 가장 많은 관중 수를 기록했다.
오후 5시에서 7시로 경기시간을 변경한 여자부(25만1천64명)가 26%로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고, 남자부(32만4천682명) 역시 3% 늘어났다.
'흥행몰이'를 주도한 것은 서울 장충체육관을 연고로 하는 우리카드와 GS칼텍스였다. 두 팀은 나란히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며 장충체육관에 봄을 몰고 왔다.
아쉽게 두 팀 모두 플레이오프에서 탈락했지만 두 팀의 활약 속에 GS칼텍스는 지난 시즌 대비 46%, 우리카드는 25% 증가한 관중 수를 기록하며 다음 시즌에 대해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3일 한국배구연맹(KOVO)에 따르면 올 시즌 전체 평균 시청률은 전 시즌(0.85%)보다 24% 상승한 1.05%로 1%의 벽을 허물었다.
남자부는 1.11%로 0.89%를 기록한 전 시즌에 비교해 25% 올랐고, 여자부 역시 수요일 2경기 편성에도 0.79%에서 0.98%로 24%의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포스트시즌 시청률은 2.15%로 1.25%를 기록한 지난 시즌 시청률에서 72% 증가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보였다.
그중 여자부 챔피언결정전 3차전은 역대 최고 시청률인 2.68%를 기록하며 봄에도 꺼지지 않는 배구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관중 수 역시 지난 시즌 51만7천674명에서 12% 증가한 58만448명이 배구장을 찾아 역대 가장 많은 관중 수를 기록했다.
오후 5시에서 7시로 경기시간을 변경한 여자부(25만1천64명)가 26%로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고, 남자부(32만4천682명) 역시 3% 늘어났다.
'흥행몰이'를 주도한 것은 서울 장충체육관을 연고로 하는 우리카드와 GS칼텍스였다. 두 팀은 나란히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며 장충체육관에 봄을 몰고 왔다.
아쉽게 두 팀 모두 플레이오프에서 탈락했지만 두 팀의 활약 속에 GS칼텍스는 지난 시즌 대비 46%, 우리카드는 25% 증가한 관중 수를 기록하며 다음 시즌에 대해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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