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한국 기술력 배워야”…신기술로 중남미 공략
입력 2019.04.12 (12:29)
수정 2019.04.12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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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지구 반대편 브라질에서는 대통령을 비롯해 언론들도 한국의 기술력을 배워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같은 분위기를 활용해 한국 기업들은 신기술이 접목된 제품을 선보이며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상파울루에서 이재환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국 기업이 휴대전화 새모델을 공개하는 자리입니다.
한국의 기술력을 보기 위해 중남미 각국 언론인들과 소셜미디어 활동가들이 몰려 들었습니다.
새 모델은 카메라 기능을 높여 셀카와 생방송을 즐기는 중남미 젊은층을 겨냥했습니다.
브라질에서만도 18세에서 35세까지 이른바 '밀레니어 세대'로 불리는 젊은층이 5천100만 명에 달합니다.
중남미 소비시장에서 휴대전화 10대 중 6대 가량은 한국 제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겁니다.
[이사카 몬데스/칠레 언론인 : "한국 기업 제품은 혁신을 통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부분에서 오랜 기간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언론들은 농산물 수출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한국 기술력을 본받자고 목소리를 높입니다.
[에두아르두/시사평론가 : "한국 휴대전화 1kg(약 6대)으로 750만 원을 버는데, 우리의 주력 수출품인 콩으로는 1kg을 팔아 1,500원을 법니다."]
브라질 대통령도 신임 교육장관을 임명하면서 한국 발전의 비결을 과학 기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보우소나루/브라질 대통령 : "(한국과 일본, 타이완의) 교육 의제는 과학과 기술, 혁신이었습니다."]
브라질 정부의 한국 기술과 교육시스템 도입을 위한 발걸음이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상파울루에서 KBS 뉴스 이재환입니다.
지구 반대편 브라질에서는 대통령을 비롯해 언론들도 한국의 기술력을 배워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같은 분위기를 활용해 한국 기업들은 신기술이 접목된 제품을 선보이며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상파울루에서 이재환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국 기업이 휴대전화 새모델을 공개하는 자리입니다.
한국의 기술력을 보기 위해 중남미 각국 언론인들과 소셜미디어 활동가들이 몰려 들었습니다.
새 모델은 카메라 기능을 높여 셀카와 생방송을 즐기는 중남미 젊은층을 겨냥했습니다.
브라질에서만도 18세에서 35세까지 이른바 '밀레니어 세대'로 불리는 젊은층이 5천100만 명에 달합니다.
중남미 소비시장에서 휴대전화 10대 중 6대 가량은 한국 제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겁니다.
[이사카 몬데스/칠레 언론인 : "한국 기업 제품은 혁신을 통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부분에서 오랜 기간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언론들은 농산물 수출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한국 기술력을 본받자고 목소리를 높입니다.
[에두아르두/시사평론가 : "한국 휴대전화 1kg(약 6대)으로 750만 원을 버는데, 우리의 주력 수출품인 콩으로는 1kg을 팔아 1,500원을 법니다."]
브라질 대통령도 신임 교육장관을 임명하면서 한국 발전의 비결을 과학 기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보우소나루/브라질 대통령 : "(한국과 일본, 타이완의) 교육 의제는 과학과 기술, 혁신이었습니다."]
브라질 정부의 한국 기술과 교육시스템 도입을 위한 발걸음이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상파울루에서 KBS 뉴스 이재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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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9-04-12 12: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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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 반대편 브라질에서는 대통령을 비롯해 언론들도 한국의 기술력을 배워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같은 분위기를 활용해 한국 기업들은 신기술이 접목된 제품을 선보이며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상파울루에서 이재환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국 기업이 휴대전화 새모델을 공개하는 자리입니다.
한국의 기술력을 보기 위해 중남미 각국 언론인들과 소셜미디어 활동가들이 몰려 들었습니다.
새 모델은 카메라 기능을 높여 셀카와 생방송을 즐기는 중남미 젊은층을 겨냥했습니다.
브라질에서만도 18세에서 35세까지 이른바 '밀레니어 세대'로 불리는 젊은층이 5천100만 명에 달합니다.
중남미 소비시장에서 휴대전화 10대 중 6대 가량은 한국 제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겁니다.
[이사카 몬데스/칠레 언론인 : "한국 기업 제품은 혁신을 통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부분에서 오랜 기간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언론들은 농산물 수출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한국 기술력을 본받자고 목소리를 높입니다.
[에두아르두/시사평론가 : "한국 휴대전화 1kg(약 6대)으로 750만 원을 버는데, 우리의 주력 수출품인 콩으로는 1kg을 팔아 1,500원을 법니다."]
브라질 대통령도 신임 교육장관을 임명하면서 한국 발전의 비결을 과학 기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보우소나루/브라질 대통령 : "(한국과 일본, 타이완의) 교육 의제는 과학과 기술, 혁신이었습니다."]
브라질 정부의 한국 기술과 교육시스템 도입을 위한 발걸음이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상파울루에서 KBS 뉴스 이재환입니다.
지구 반대편 브라질에서는 대통령을 비롯해 언론들도 한국의 기술력을 배워야 한다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같은 분위기를 활용해 한국 기업들은 신기술이 접목된 제품을 선보이며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상파울루에서 이재환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한국 기업이 휴대전화 새모델을 공개하는 자리입니다.
한국의 기술력을 보기 위해 중남미 각국 언론인들과 소셜미디어 활동가들이 몰려 들었습니다.
새 모델은 카메라 기능을 높여 셀카와 생방송을 즐기는 중남미 젊은층을 겨냥했습니다.
브라질에서만도 18세에서 35세까지 이른바 '밀레니어 세대'로 불리는 젊은층이 5천100만 명에 달합니다.
중남미 소비시장에서 휴대전화 10대 중 6대 가량은 한국 제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겁니다.
[이사카 몬데스/칠레 언론인 : "한국 기업 제품은 혁신을 통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부분에서 오랜 기간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언론들은 농산물 수출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한국 기술력을 본받자고 목소리를 높입니다.
[에두아르두/시사평론가 : "한국 휴대전화 1kg(약 6대)으로 750만 원을 버는데, 우리의 주력 수출품인 콩으로는 1kg을 팔아 1,500원을 법니다."]
브라질 대통령도 신임 교육장관을 임명하면서 한국 발전의 비결을 과학 기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보우소나루/브라질 대통령 : "(한국과 일본, 타이완의) 교육 의제는 과학과 기술, 혁신이었습니다."]
브라질 정부의 한국 기술과 교육시스템 도입을 위한 발걸음이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상파울루에서 KBS 뉴스 이재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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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환 기자 happyjhl@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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