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스 설치 나흘만에 사망사고…급커브 알면서 승인했나
입력 2019.05.03 (23:44)
수정 2019.05.03 (2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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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오늘 새벽
청주의 한 도로 공사 현장에서
오토바이 운전자가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숨졌습니다.
도로와
공사 현장을 분리하는
보호벽 설치
나흘만에 일어난 일인데
예견된 사고였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조진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다리 공사 현장 안쪽에
오토바이 한 대가
주인을 잃고 쓰러져 있습니다.
오늘 새벽 4시 반쯤
청주시 향정동의 한 도로에서
오토바이 운전자
29살 이모 씨가 숨진 현장입니다.
이 씨가 몰던 오토바이는
공사를 위해 설치한
임시 분리벽을 들이받고 넘어졌습니다.
다리 공사를 위해
분리벽을 설치한 지 불과 나흘만입니다.
현장 도면을 본 전문가들은
사고 위험이
매우 높은 도로라고 지적합니다.
공사 구간을 피해 설치된
3차선 임시 도로가
최소 120미터 이상되어야 한다는 겁니다.
급한 핸들 조작을 피하는 등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섭니다.
그러나, 사고가 난 이 도로는
80여미터에 불과했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시공사와
발주처인 청주시는 지난달 23일
경찰, 도로교통공단과의 현장회의에서
이 같은 문제점을
인지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사 현장 관계자[녹취]
"당초에 저희가 협의를 할 때 (가드레일을) 거기까지 더 (뒤로) 빼자 그런 개념이 아니라 예를 들어 조금만 더 (뒤로) 뺐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얘기를 하셨는데"
오늘 오후
청주시와 시공사는
뒤늦게 사고 현장에
분리벽을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KBS뉴스 조진영입니다.
오늘 새벽
청주의 한 도로 공사 현장에서
오토바이 운전자가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숨졌습니다.
도로와
공사 현장을 분리하는
보호벽 설치
나흘만에 일어난 일인데
예견된 사고였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조진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다리 공사 현장 안쪽에
오토바이 한 대가
주인을 잃고 쓰러져 있습니다.
오늘 새벽 4시 반쯤
청주시 향정동의 한 도로에서
오토바이 운전자
29살 이모 씨가 숨진 현장입니다.
이 씨가 몰던 오토바이는
공사를 위해 설치한
임시 분리벽을 들이받고 넘어졌습니다.
다리 공사를 위해
분리벽을 설치한 지 불과 나흘만입니다.
현장 도면을 본 전문가들은
사고 위험이
매우 높은 도로라고 지적합니다.
공사 구간을 피해 설치된
3차선 임시 도로가
최소 120미터 이상되어야 한다는 겁니다.
급한 핸들 조작을 피하는 등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섭니다.
그러나, 사고가 난 이 도로는
80여미터에 불과했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시공사와
발주처인 청주시는 지난달 23일
경찰, 도로교통공단과의 현장회의에서
이 같은 문제점을
인지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사 현장 관계자[녹취]
"당초에 저희가 협의를 할 때 (가드레일을) 거기까지 더 (뒤로) 빼자 그런 개념이 아니라 예를 들어 조금만 더 (뒤로) 뺐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얘기를 하셨는데"
오늘 오후
청주시와 시공사는
뒤늦게 사고 현장에
분리벽을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KBS뉴스 조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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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05-03 23:44:58
- 수정2019-05-03 23:45:14

[앵커멘트]
오늘 새벽
청주의 한 도로 공사 현장에서
오토바이 운전자가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숨졌습니다.
도로와
공사 현장을 분리하는
보호벽 설치
나흘만에 일어난 일인데
예견된 사고였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조진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다리 공사 현장 안쪽에
오토바이 한 대가
주인을 잃고 쓰러져 있습니다.
오늘 새벽 4시 반쯤
청주시 향정동의 한 도로에서
오토바이 운전자
29살 이모 씨가 숨진 현장입니다.
이 씨가 몰던 오토바이는
공사를 위해 설치한
임시 분리벽을 들이받고 넘어졌습니다.
다리 공사를 위해
분리벽을 설치한 지 불과 나흘만입니다.
현장 도면을 본 전문가들은
사고 위험이
매우 높은 도로라고 지적합니다.
공사 구간을 피해 설치된
3차선 임시 도로가
최소 120미터 이상되어야 한다는 겁니다.
급한 핸들 조작을 피하는 등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섭니다.
그러나, 사고가 난 이 도로는
80여미터에 불과했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시공사와
발주처인 청주시는 지난달 23일
경찰, 도로교통공단과의 현장회의에서
이 같은 문제점을
인지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사 현장 관계자[녹취]
"당초에 저희가 협의를 할 때 (가드레일을) 거기까지 더 (뒤로) 빼자 그런 개념이 아니라 예를 들어 조금만 더 (뒤로) 뺐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얘기를 하셨는데"
오늘 오후
청주시와 시공사는
뒤늦게 사고 현장에
분리벽을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KBS뉴스 조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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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진영 기자 1234@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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