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광장] 美 횡단철도 150주년…증기기관차 ‘빅 보이’ 복원 운행
입력 2019.05.10 (06:49)
수정 2019.05.10 (0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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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디지털 광장>입니다.
과거 미 대륙을 오가던 세계 최대 증기 기관차가 복원 작업을 거쳐 운행을 재개해 화제입니다.
[리포트]
들뜬 표정의 사람들이 모여 있는 미국 와이오밍 주의 한 기차역!
대서양 연안에서 태평양까지 이르는 대륙횡단철도 완공 150주년을 기념해, 구형 증기기관차 '빅 보이'의 복원 개통식이 열렸습니다.
철로에서 자취를 감춘 후에도 세계 최대 증기기관차로 거론되는 '빅 보이'는 1940, 50년대 미 대륙을 오가며 화물 운송의 맡았던 역사적 유물이기도 한데요.
기관차의 무게가 승객을 꽉 채운 보잉 747기종보다 무거운 데다, 열차 운행에 필요한 250톤짜리 증기 보일러의 완벽 복원을 위해 5년의 세월이 걸렸다고 합니다.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듯 다시 달리기 시작한 '빅 보이'는 앞으로 1년간의 투어 운행을 할 예정입니다.
<디지털 광장>입니다.
과거 미 대륙을 오가던 세계 최대 증기 기관차가 복원 작업을 거쳐 운행을 재개해 화제입니다.
[리포트]
들뜬 표정의 사람들이 모여 있는 미국 와이오밍 주의 한 기차역!
대서양 연안에서 태평양까지 이르는 대륙횡단철도 완공 150주년을 기념해, 구형 증기기관차 '빅 보이'의 복원 개통식이 열렸습니다.
철로에서 자취를 감춘 후에도 세계 최대 증기기관차로 거론되는 '빅 보이'는 1940, 50년대 미 대륙을 오가며 화물 운송의 맡았던 역사적 유물이기도 한데요.
기관차의 무게가 승객을 꽉 채운 보잉 747기종보다 무거운 데다, 열차 운행에 필요한 250톤짜리 증기 보일러의 완벽 복원을 위해 5년의 세월이 걸렸다고 합니다.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듯 다시 달리기 시작한 '빅 보이'는 앞으로 1년간의 투어 운행을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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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 광장] 美 횡단철도 150주년…증기기관차 ‘빅 보이’ 복원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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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05-10 06:55:08
- 수정2019-05-10 06:55:57
![](/data/news/2019/05/10/4197900_270.jpg)
[앵커]
<디지털 광장>입니다.
과거 미 대륙을 오가던 세계 최대 증기 기관차가 복원 작업을 거쳐 운행을 재개해 화제입니다.
[리포트]
들뜬 표정의 사람들이 모여 있는 미국 와이오밍 주의 한 기차역!
대서양 연안에서 태평양까지 이르는 대륙횡단철도 완공 150주년을 기념해, 구형 증기기관차 '빅 보이'의 복원 개통식이 열렸습니다.
철로에서 자취를 감춘 후에도 세계 최대 증기기관차로 거론되는 '빅 보이'는 1940, 50년대 미 대륙을 오가며 화물 운송의 맡았던 역사적 유물이기도 한데요.
기관차의 무게가 승객을 꽉 채운 보잉 747기종보다 무거운 데다, 열차 운행에 필요한 250톤짜리 증기 보일러의 완벽 복원을 위해 5년의 세월이 걸렸다고 합니다.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듯 다시 달리기 시작한 '빅 보이'는 앞으로 1년간의 투어 운행을 할 예정입니다.
<디지털 광장>입니다.
과거 미 대륙을 오가던 세계 최대 증기 기관차가 복원 작업을 거쳐 운행을 재개해 화제입니다.
[리포트]
들뜬 표정의 사람들이 모여 있는 미국 와이오밍 주의 한 기차역!
대서양 연안에서 태평양까지 이르는 대륙횡단철도 완공 150주년을 기념해, 구형 증기기관차 '빅 보이'의 복원 개통식이 열렸습니다.
철로에서 자취를 감춘 후에도 세계 최대 증기기관차로 거론되는 '빅 보이'는 1940, 50년대 미 대륙을 오가며 화물 운송의 맡았던 역사적 유물이기도 한데요.
기관차의 무게가 승객을 꽉 채운 보잉 747기종보다 무거운 데다, 열차 운행에 필요한 250톤짜리 증기 보일러의 완벽 복원을 위해 5년의 세월이 걸렸다고 합니다.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듯 다시 달리기 시작한 '빅 보이'는 앞으로 1년간의 투어 운행을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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