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버스노조 회동…재정지원 요구에 “고민해보겠다”
입력 2019.05.13 (12:01)
수정 2019.05.13 (1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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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모레 총파업을 예고한 버스 노조 지도부와 비공개 회동을 가졌습니다.
노조 측은 정부의 재정지원을 요구하고 있는데 부총리는 고민해보겠다는 원론적인 답변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수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오늘 아침 정부 서울청사에서 한국노총 김주영 위원장과 버스노조 지도부를 만났습니다.
1시간 가량 이뤄진 이번 회동은 비공개로 진행됐습니다.
회동의 핵심은 주 52시간 제도 적용으로 인력 충원과 임금 인상이 필요한만큼 정부가 재정지원을 할 것이냐입니다.
버스 노조 측은 재정지원 요구에 부총리가 버스 공공성 강화를 위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겠다는 답을 남겼다고 전했습니다.
또 버스요금 인상과 관련해선 부총리가 가격조정이 필요한 때라고 언급했다고 전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할지 검토한 뒤 오후에 보도자료를 낼 계획입니다.
노조 측은 보조금 지급 대상에 대중교통 지원을 명시하고 있는데 버스만 제외한 것은 명백한 차별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버스사업에 대한 재정지원은 2002년에 지방자치단체로 이양된 상태입니다.
노조 측은 또 교통시설 특별회계법을 개정해 환승비용이라도 정부가 부담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정부에선 난색을 표하고 있습니다.
어제 기자회견을 한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이번 파업이 주52시간 제도와 직접 관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버스 기사를 충원하려면 각 지자체마다 요금 인상 등을 검토해야 한다며 선을 그었습니다.
KBS 뉴스 오수호입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모레 총파업을 예고한 버스 노조 지도부와 비공개 회동을 가졌습니다.
노조 측은 정부의 재정지원을 요구하고 있는데 부총리는 고민해보겠다는 원론적인 답변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수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오늘 아침 정부 서울청사에서 한국노총 김주영 위원장과 버스노조 지도부를 만났습니다.
1시간 가량 이뤄진 이번 회동은 비공개로 진행됐습니다.
회동의 핵심은 주 52시간 제도 적용으로 인력 충원과 임금 인상이 필요한만큼 정부가 재정지원을 할 것이냐입니다.
버스 노조 측은 재정지원 요구에 부총리가 버스 공공성 강화를 위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겠다는 답을 남겼다고 전했습니다.
또 버스요금 인상과 관련해선 부총리가 가격조정이 필요한 때라고 언급했다고 전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할지 검토한 뒤 오후에 보도자료를 낼 계획입니다.
노조 측은 보조금 지급 대상에 대중교통 지원을 명시하고 있는데 버스만 제외한 것은 명백한 차별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버스사업에 대한 재정지원은 2002년에 지방자치단체로 이양된 상태입니다.
노조 측은 또 교통시설 특별회계법을 개정해 환승비용이라도 정부가 부담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정부에선 난색을 표하고 있습니다.
어제 기자회견을 한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이번 파업이 주52시간 제도와 직접 관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버스 기사를 충원하려면 각 지자체마다 요금 인상 등을 검토해야 한다며 선을 그었습니다.
KBS 뉴스 오수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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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9-05-13 13:03:29
[앵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모레 총파업을 예고한 버스 노조 지도부와 비공개 회동을 가졌습니다.
노조 측은 정부의 재정지원을 요구하고 있는데 부총리는 고민해보겠다는 원론적인 답변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수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오늘 아침 정부 서울청사에서 한국노총 김주영 위원장과 버스노조 지도부를 만났습니다.
1시간 가량 이뤄진 이번 회동은 비공개로 진행됐습니다.
회동의 핵심은 주 52시간 제도 적용으로 인력 충원과 임금 인상이 필요한만큼 정부가 재정지원을 할 것이냐입니다.
버스 노조 측은 재정지원 요구에 부총리가 버스 공공성 강화를 위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겠다는 답을 남겼다고 전했습니다.
또 버스요금 인상과 관련해선 부총리가 가격조정이 필요한 때라고 언급했다고 전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할지 검토한 뒤 오후에 보도자료를 낼 계획입니다.
노조 측은 보조금 지급 대상에 대중교통 지원을 명시하고 있는데 버스만 제외한 것은 명백한 차별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버스사업에 대한 재정지원은 2002년에 지방자치단체로 이양된 상태입니다.
노조 측은 또 교통시설 특별회계법을 개정해 환승비용이라도 정부가 부담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정부에선 난색을 표하고 있습니다.
어제 기자회견을 한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이번 파업이 주52시간 제도와 직접 관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버스 기사를 충원하려면 각 지자체마다 요금 인상 등을 검토해야 한다며 선을 그었습니다.
KBS 뉴스 오수호입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모레 총파업을 예고한 버스 노조 지도부와 비공개 회동을 가졌습니다.
노조 측은 정부의 재정지원을 요구하고 있는데 부총리는 고민해보겠다는 원론적인 답변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수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오늘 아침 정부 서울청사에서 한국노총 김주영 위원장과 버스노조 지도부를 만났습니다.
1시간 가량 이뤄진 이번 회동은 비공개로 진행됐습니다.
회동의 핵심은 주 52시간 제도 적용으로 인력 충원과 임금 인상이 필요한만큼 정부가 재정지원을 할 것이냐입니다.
버스 노조 측은 재정지원 요구에 부총리가 버스 공공성 강화를 위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겠다는 답을 남겼다고 전했습니다.
또 버스요금 인상과 관련해선 부총리가 가격조정이 필요한 때라고 언급했다고 전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할지 검토한 뒤 오후에 보도자료를 낼 계획입니다.
노조 측은 보조금 지급 대상에 대중교통 지원을 명시하고 있는데 버스만 제외한 것은 명백한 차별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버스사업에 대한 재정지원은 2002년에 지방자치단체로 이양된 상태입니다.
노조 측은 또 교통시설 특별회계법을 개정해 환승비용이라도 정부가 부담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정부에선 난색을 표하고 있습니다.
어제 기자회견을 한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이번 파업이 주52시간 제도와 직접 관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버스 기사를 충원하려면 각 지자체마다 요금 인상 등을 검토해야 한다며 선을 그었습니다.
KBS 뉴스 오수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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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수호 기자 oasis@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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