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 LNG 화물창 기술 한국선급 승인
입력 2019.06.01 (10:30)
수정 2019.06.03 (09: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이 자체 개발한
액화천연가스, LNG 화물창 기술이
한국선급으로부터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번 기술은
이중 금속 방벽을 적용해
LNG 누출을 방지하는 등 안전성을 높이고,
친환경 고성능 단열재를 적용해
LNG 자연 기화율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입니다.
대우조선해양 등 국내 대형 조선업체는
그동안 LNG 화물창 원천 기술이 없어,
대형 LNG 운반선 한 척을 만들 때마다
특허권을 가진 프랑스 업체에
기술 사용료 100억 원을 내야 했습니다.
액화천연가스, LNG 화물창 기술이
한국선급으로부터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번 기술은
이중 금속 방벽을 적용해
LNG 누출을 방지하는 등 안전성을 높이고,
친환경 고성능 단열재를 적용해
LNG 자연 기화율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입니다.
대우조선해양 등 국내 대형 조선업체는
그동안 LNG 화물창 원천 기술이 없어,
대형 LNG 운반선 한 척을 만들 때마다
특허권을 가진 프랑스 업체에
기술 사용료 100억 원을 내야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대우조선, LNG 화물창 기술 한국선급 승인
-
- 입력 2019-06-03 09:11:51
- 수정2019-06-03 09:12:13
대우조선해양이 자체 개발한
액화천연가스, LNG 화물창 기술이
한국선급으로부터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번 기술은
이중 금속 방벽을 적용해
LNG 누출을 방지하는 등 안전성을 높이고,
친환경 고성능 단열재를 적용해
LNG 자연 기화율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입니다.
대우조선해양 등 국내 대형 조선업체는
그동안 LNG 화물창 원천 기술이 없어,
대형 LNG 운반선 한 척을 만들 때마다
특허권을 가진 프랑스 업체에
기술 사용료 100억 원을 내야 했습니다.
-
-
황재락 기자 outfocus@kbs.co.kr
황재락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