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건 중 8건 ‘계약 관련’ 피해…휴가철 주의 당부

입력 2019.07.17 (12:48) 수정 2019.07.17 (1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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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휴가철 숙박이나 항공, 여행 상품 관련 피해 10건 중 8건이취소나 위약금 등 계약 관련 내용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3년간 숙박·여행·항공 분야 소비자 피해를 분석한 결과, 2016년 2천여 건에서 지난해 3천여 건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내용별로는 계약과 다른 품질의 숙소를 제공한 데에 대한 환불 요구 등 계약 관련 내용이 85.9%로 가장 많았고 부당행위 4.3%, 품질 관련 3.6% 등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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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건 중 8건 ‘계약 관련’ 피해…휴가철 주의 당부
    • 입력 2019-07-17 12:51:10
    • 수정2019-07-17 12:5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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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휴가철 숙박이나 항공, 여행 상품 관련 피해 10건 중 8건이취소나 위약금 등 계약 관련 내용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3년간 숙박·여행·항공 분야 소비자 피해를 분석한 결과, 2016년 2천여 건에서 지난해 3천여 건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내용별로는 계약과 다른 품질의 숙소를 제공한 데에 대한 환불 요구 등 계약 관련 내용이 85.9%로 가장 많았고 부당행위 4.3%, 품질 관련 3.6% 등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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