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건 중 8건 ‘계약 관련’ 피해…휴가철 주의

입력 2019.07.17 (18:06) 수정 2019.07.17 (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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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휴가철 숙박이나 항공, 여행 상품 관련 피해 10건 중 8건이 취소나 위약금 등 계약 관련 사항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3년간 숙박·여행·항공 분야 소비자 피해를 분석한 결과, 2016년 2천여 건에서 지난해 3천여 건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내용별로는 계약과 다른 품질의 숙소를 제공한 데에 대한 환불 요구 등 계약 관련 내용이 85.9%로 가장 많았고 부당행위 4.3%, 품질 관련 3.6% 등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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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건 중 8건 ‘계약 관련’ 피해…휴가철 주의
    • 입력 2019-07-17 18:09:51
    • 수정2019-07-17 18: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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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휴가철 숙박이나 항공, 여행 상품 관련 피해 10건 중 8건이 취소나 위약금 등 계약 관련 사항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3년간 숙박·여행·항공 분야 소비자 피해를 분석한 결과, 2016년 2천여 건에서 지난해 3천여 건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내용별로는 계약과 다른 품질의 숙소를 제공한 데에 대한 환불 요구 등 계약 관련 내용이 85.9%로 가장 많았고 부당행위 4.3%, 품질 관련 3.6% 등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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