섣부른 시설 조성…활성화 대책도 뒷전
입력 2019.07.24 (22:01)
수정 2019.07.25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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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춘천지역에 세워진
공공 시설들이
제대로 이용되지 않고 있어
예산 낭비 논란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시설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 마련이
뒷전으로 밀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김영준 기잡니다.
[리포트]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쉬었다 가라고 만든 자전거 쉼텁니다.
문을 연지 한 달이 됐지만,
개점 휴업 상태나 다름없습니다.
11억 원을 들여
자전거 보관소와 전망대 등을 갖췄는데,
하루 이용객은 평균 20여 명 정돕니다.
단순한 자전거 임시 보관소 정도로만
쓰이고 있습니다.
말은 쉼턴데, 쉴 공간이 없고
접근성도 떨어지다보니 이렇게 됐습니다.
류제반/자전거 이용객[인터뷰]
"저쪽으로는 자전거들이 잘 안 다녀요. 자전거 도로가 여기 있기 때문에
이쪽으로 많이 다니거든요. 저쪽이 위치가 맞지 않아요."
90억 원이 사용된 공영 주차장도
활용이 낮습니다.
5층 건물의 4층과 5층 주차장은
텅 비어 있는 날이 많습니다.
한 달 평균
7백만 원의 적자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이용 활성화 대책이라곤
인근 도로에
주차장 안내 표시를 그려놓은 정돕니다.
이처럼
많은 돈을 들여 시설을 세워놓고
제대로 활용되지 않는 건
활용법보다는 시설 조성에 촛점을
맞췄기 때문입니다.
뒤늦었지만,
시설 활용도를 높이는
실질적인 방법을 마련해야 합니다.
유승각/강원연구원 연구위원[인터뷰]
"(이용자가) 원하는 것을 계획에 반영하고,
이러한 계획들이 충분히 본래의 목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안에 추진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설 조성비와 별도로
한해 수천만 원의 운영비도 쓰이는 만큼
철저한 운영 대책이 필요합니다.
KBS뉴스, 김영준입니다.(끝)
춘천지역에 세워진
공공 시설들이
제대로 이용되지 않고 있어
예산 낭비 논란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시설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 마련이
뒷전으로 밀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김영준 기잡니다.
[리포트]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쉬었다 가라고 만든 자전거 쉼텁니다.
문을 연지 한 달이 됐지만,
개점 휴업 상태나 다름없습니다.
11억 원을 들여
자전거 보관소와 전망대 등을 갖췄는데,
하루 이용객은 평균 20여 명 정돕니다.
단순한 자전거 임시 보관소 정도로만
쓰이고 있습니다.
말은 쉼턴데, 쉴 공간이 없고
접근성도 떨어지다보니 이렇게 됐습니다.
류제반/자전거 이용객[인터뷰]
"저쪽으로는 자전거들이 잘 안 다녀요. 자전거 도로가 여기 있기 때문에
이쪽으로 많이 다니거든요. 저쪽이 위치가 맞지 않아요."
90억 원이 사용된 공영 주차장도
활용이 낮습니다.
5층 건물의 4층과 5층 주차장은
텅 비어 있는 날이 많습니다.
한 달 평균
7백만 원의 적자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이용 활성화 대책이라곤
인근 도로에
주차장 안내 표시를 그려놓은 정돕니다.
이처럼
많은 돈을 들여 시설을 세워놓고
제대로 활용되지 않는 건
활용법보다는 시설 조성에 촛점을
맞췄기 때문입니다.
뒤늦었지만,
시설 활용도를 높이는
실질적인 방법을 마련해야 합니다.
유승각/강원연구원 연구위원[인터뷰]
"(이용자가) 원하는 것을 계획에 반영하고,
이러한 계획들이 충분히 본래의 목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안에 추진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설 조성비와 별도로
한해 수천만 원의 운영비도 쓰이는 만큼
철저한 운영 대책이 필요합니다.
KBS뉴스, 김영준입니다.(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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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섣부른 시설 조성…활성화 대책도 뒷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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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07-24 22:01:15
- 수정2019-07-25 00:08:01
[앵커멘트]
춘천지역에 세워진
공공 시설들이
제대로 이용되지 않고 있어
예산 낭비 논란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시설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 마련이
뒷전으로 밀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김영준 기잡니다.
[리포트]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쉬었다 가라고 만든 자전거 쉼텁니다.
문을 연지 한 달이 됐지만,
개점 휴업 상태나 다름없습니다.
11억 원을 들여
자전거 보관소와 전망대 등을 갖췄는데,
하루 이용객은 평균 20여 명 정돕니다.
단순한 자전거 임시 보관소 정도로만
쓰이고 있습니다.
말은 쉼턴데, 쉴 공간이 없고
접근성도 떨어지다보니 이렇게 됐습니다.
류제반/자전거 이용객[인터뷰]
"저쪽으로는 자전거들이 잘 안 다녀요. 자전거 도로가 여기 있기 때문에
이쪽으로 많이 다니거든요. 저쪽이 위치가 맞지 않아요."
90억 원이 사용된 공영 주차장도
활용이 낮습니다.
5층 건물의 4층과 5층 주차장은
텅 비어 있는 날이 많습니다.
한 달 평균
7백만 원의 적자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이용 활성화 대책이라곤
인근 도로에
주차장 안내 표시를 그려놓은 정돕니다.
이처럼
많은 돈을 들여 시설을 세워놓고
제대로 활용되지 않는 건
활용법보다는 시설 조성에 촛점을
맞췄기 때문입니다.
뒤늦었지만,
시설 활용도를 높이는
실질적인 방법을 마련해야 합니다.
유승각/강원연구원 연구위원[인터뷰]
"(이용자가) 원하는 것을 계획에 반영하고,
이러한 계획들이 충분히 본래의 목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안에 추진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설 조성비와 별도로
한해 수천만 원의 운영비도 쓰이는 만큼
철저한 운영 대책이 필요합니다.
KBS뉴스, 김영준입니다.(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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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준 기자 yjkim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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