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천만 졸음운전..."쉼터 더 늘린다"
입력 2019.10.30 (22:51)
수정 2019.10.30 (2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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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최근 경북지역 곳곳에서
졸음 운전으로 인한
인명피해 사고가 잇따르고 있는데요.
졸음 운전을 막기 위해
고속도로가 아닌 일반 국도에도
졸음 쉼터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이지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21톤 대형 화물차 옆면이
심하게 찌그러져 있습니다.
이 화물차 운전자가
도로 옆에 작업차 두 대를 잇따라 추돌해
근로자 3명이 숨졌습니다.
--------------------------------
또 다른 고속도로,
구급차가 줄지어 서 있습니다.
휴게소 인근에서
화물차가 앞서가던 트레일러를
들이받은 겁니다.
모두 운전자의 졸음운전이
원인으로 추정되는 사고입니다.
이처럼 최근 5년 동안
전국에서 발생한 졸음운전 사고는
만 8백여 건에 이르는데요.
이로 인한 사망자는
4백 6십여 명에 달합니다.
같은 기간 경북에서는
9백 2십여 건 발생해
61명이 숨졌습니다.
이는 경기도에 이어
전국 두 번째로 많습니다.
특히 고속도로보다 일반국도에서
더 많은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뷰]
전석주/운전자
"특히 이쪽 지역에는 화물차들이 좀 많이 다닙니다. 국도를 이용해서. 아무래도 장거리 운전자들이 잠이 와도 시간에 쫓기고 하다 보니까.."
그런데 고속도로에는
졸음쉼터 237곳이 운영되고 있지만,
일반국도에는
졸음쉼터 49곳이 전부입니다.
이 때문에 국토교통부는
앞으로 5년 동안 졸음쉼터를
영남권 11곳을 포함한
전국 일반국도 50곳에 설치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양경동/대구국토관리사무소 주무관
"전기차 충전시설이나 화장실, 여성화장실 비상벨, CCTV와 같은 방범시설이 추가되면서 좀 더 쾌적하고 안전한.."
또, 졸음운전은
단속이 어려운 만큼
운전자들의 적극적인
쉼터 이용 등을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이지은입니다.
최근 경북지역 곳곳에서
졸음 운전으로 인한
인명피해 사고가 잇따르고 있는데요.
졸음 운전을 막기 위해
고속도로가 아닌 일반 국도에도
졸음 쉼터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이지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21톤 대형 화물차 옆면이
심하게 찌그러져 있습니다.
이 화물차 운전자가
도로 옆에 작업차 두 대를 잇따라 추돌해
근로자 3명이 숨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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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고속도로,
구급차가 줄지어 서 있습니다.
휴게소 인근에서
화물차가 앞서가던 트레일러를
들이받은 겁니다.
모두 운전자의 졸음운전이
원인으로 추정되는 사고입니다.
이처럼 최근 5년 동안
전국에서 발생한 졸음운전 사고는
만 8백여 건에 이르는데요.
이로 인한 사망자는
4백 6십여 명에 달합니다.
같은 기간 경북에서는
9백 2십여 건 발생해
61명이 숨졌습니다.
이는 경기도에 이어
전국 두 번째로 많습니다.
특히 고속도로보다 일반국도에서
더 많은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뷰]
전석주/운전자
"특히 이쪽 지역에는 화물차들이 좀 많이 다닙니다. 국도를 이용해서. 아무래도 장거리 운전자들이 잠이 와도 시간에 쫓기고 하다 보니까.."
그런데 고속도로에는
졸음쉼터 237곳이 운영되고 있지만,
일반국도에는
졸음쉼터 49곳이 전부입니다.
이 때문에 국토교통부는
앞으로 5년 동안 졸음쉼터를
영남권 11곳을 포함한
전국 일반국도 50곳에 설치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양경동/대구국토관리사무소 주무관
"전기차 충전시설이나 화장실, 여성화장실 비상벨, CCTV와 같은 방범시설이 추가되면서 좀 더 쾌적하고 안전한.."
또, 졸음운전은
단속이 어려운 만큼
운전자들의 적극적인
쉼터 이용 등을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이지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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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험천만 졸음운전..."쉼터 더 늘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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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10-30 22:51:38
- 수정2019-10-30 22:52:43

[앵커멘트]
최근 경북지역 곳곳에서
졸음 운전으로 인한
인명피해 사고가 잇따르고 있는데요.
졸음 운전을 막기 위해
고속도로가 아닌 일반 국도에도
졸음 쉼터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이지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21톤 대형 화물차 옆면이
심하게 찌그러져 있습니다.
이 화물차 운전자가
도로 옆에 작업차 두 대를 잇따라 추돌해
근로자 3명이 숨졌습니다.
--------------------------------
또 다른 고속도로,
구급차가 줄지어 서 있습니다.
휴게소 인근에서
화물차가 앞서가던 트레일러를
들이받은 겁니다.
모두 운전자의 졸음운전이
원인으로 추정되는 사고입니다.
이처럼 최근 5년 동안
전국에서 발생한 졸음운전 사고는
만 8백여 건에 이르는데요.
이로 인한 사망자는
4백 6십여 명에 달합니다.
같은 기간 경북에서는
9백 2십여 건 발생해
61명이 숨졌습니다.
이는 경기도에 이어
전국 두 번째로 많습니다.
특히 고속도로보다 일반국도에서
더 많은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뷰]
전석주/운전자
"특히 이쪽 지역에는 화물차들이 좀 많이 다닙니다. 국도를 이용해서. 아무래도 장거리 운전자들이 잠이 와도 시간에 쫓기고 하다 보니까.."
그런데 고속도로에는
졸음쉼터 237곳이 운영되고 있지만,
일반국도에는
졸음쉼터 49곳이 전부입니다.
이 때문에 국토교통부는
앞으로 5년 동안 졸음쉼터를
영남권 11곳을 포함한
전국 일반국도 50곳에 설치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양경동/대구국토관리사무소 주무관
"전기차 충전시설이나 화장실, 여성화장실 비상벨, CCTV와 같은 방범시설이 추가되면서 좀 더 쾌적하고 안전한.."
또, 졸음운전은
단속이 어려운 만큼
운전자들의 적극적인
쉼터 이용 등을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이지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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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은 기자 eas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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