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중소마트는 매출 늘어’
입력 2020.03.05 (20:40)
수정 2020.03.05 (2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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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코로나19 확산이 소비 패턴까지 바꾸고 있습니다.
찾는 사람들이 많은 대형마트 대신, 동네 중소마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보도에 서승신 기자입니다.
[리포트]
전주시내 한 중형마트
평일 낮 시간대이지만, 생필품을 사려는 손님들이 적지 않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사람들을 피해 대형마트 대신동네 중소형 마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마트 손님 : "요즘 같은 때는 더 그래요. 거기(대형마트)는 더 많아서 안 좋지. 아무래도 사람이 북적이면 코로나 이것이 난리인데 그것 때문에 못 가죠."]
실제로 이 중형마트는 최근 한 달 동안 하루 평균 매출액이 한해 전과 비교해 3백만 원 정도 늘었습니다.
한 사람이 장을 보는데 3만 원가량 쓰는 걸 고려하면 하루 방문객이 백 명 안팎 증가한 겁니다.
품목별로는 정육과 라면, 생수, 간편식 매출이 껑충 뛰었습니다.
각종 모임과 회식 등이 줄면서 그만큼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김현자/마트 직원 : "라면하고 생수가 가장 많이 나가고 있어요. 라면 같은 경우에는 물건이 들어와서 진열하는 동시에 다 팔릴 정도로 많이 나가요."]
로컬푸드 매장도 모든 품목에서 매출이 증가하며, 특히, 건강과 관련한 식품 판매가 두드러졌습니다.
[조한승/완주로컬푸드 이사장 : "전체적으로 다 꾸준히 매출 상승이 있습니다. 콩이라든가 두부 이런 쪽에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해서 그런 것을 조금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확산세를 멈추지 않는 코로나19.
일상생활은 물론, 소비 패턴까지 바꿔놓고 있습니다.
KBS 뉴스 서승신입니다.
코로나19 확산이 소비 패턴까지 바꾸고 있습니다.
찾는 사람들이 많은 대형마트 대신, 동네 중소마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보도에 서승신 기자입니다.
[리포트]
전주시내 한 중형마트
평일 낮 시간대이지만, 생필품을 사려는 손님들이 적지 않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사람들을 피해 대형마트 대신동네 중소형 마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마트 손님 : "요즘 같은 때는 더 그래요. 거기(대형마트)는 더 많아서 안 좋지. 아무래도 사람이 북적이면 코로나 이것이 난리인데 그것 때문에 못 가죠."]
실제로 이 중형마트는 최근 한 달 동안 하루 평균 매출액이 한해 전과 비교해 3백만 원 정도 늘었습니다.
한 사람이 장을 보는데 3만 원가량 쓰는 걸 고려하면 하루 방문객이 백 명 안팎 증가한 겁니다.
품목별로는 정육과 라면, 생수, 간편식 매출이 껑충 뛰었습니다.
각종 모임과 회식 등이 줄면서 그만큼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김현자/마트 직원 : "라면하고 생수가 가장 많이 나가고 있어요. 라면 같은 경우에는 물건이 들어와서 진열하는 동시에 다 팔릴 정도로 많이 나가요."]
로컬푸드 매장도 모든 품목에서 매출이 증가하며, 특히, 건강과 관련한 식품 판매가 두드러졌습니다.
[조한승/완주로컬푸드 이사장 : "전체적으로 다 꾸준히 매출 상승이 있습니다. 콩이라든가 두부 이런 쪽에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해서 그런 것을 조금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확산세를 멈추지 않는 코로나19.
일상생활은 물론, 소비 패턴까지 바꿔놓고 있습니다.
KBS 뉴스 서승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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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0-03-05 21:48:04
[앵커]
코로나19 확산이 소비 패턴까지 바꾸고 있습니다.
찾는 사람들이 많은 대형마트 대신, 동네 중소마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보도에 서승신 기자입니다.
[리포트]
전주시내 한 중형마트
평일 낮 시간대이지만, 생필품을 사려는 손님들이 적지 않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사람들을 피해 대형마트 대신동네 중소형 마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마트 손님 : "요즘 같은 때는 더 그래요. 거기(대형마트)는 더 많아서 안 좋지. 아무래도 사람이 북적이면 코로나 이것이 난리인데 그것 때문에 못 가죠."]
실제로 이 중형마트는 최근 한 달 동안 하루 평균 매출액이 한해 전과 비교해 3백만 원 정도 늘었습니다.
한 사람이 장을 보는데 3만 원가량 쓰는 걸 고려하면 하루 방문객이 백 명 안팎 증가한 겁니다.
품목별로는 정육과 라면, 생수, 간편식 매출이 껑충 뛰었습니다.
각종 모임과 회식 등이 줄면서 그만큼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김현자/마트 직원 : "라면하고 생수가 가장 많이 나가고 있어요. 라면 같은 경우에는 물건이 들어와서 진열하는 동시에 다 팔릴 정도로 많이 나가요."]
로컬푸드 매장도 모든 품목에서 매출이 증가하며, 특히, 건강과 관련한 식품 판매가 두드러졌습니다.
[조한승/완주로컬푸드 이사장 : "전체적으로 다 꾸준히 매출 상승이 있습니다. 콩이라든가 두부 이런 쪽에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해서 그런 것을 조금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확산세를 멈추지 않는 코로나19.
일상생활은 물론, 소비 패턴까지 바꿔놓고 있습니다.
KBS 뉴스 서승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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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승신 기자 sss4854@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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