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도 ‘거리 두기’…비대면 쇼핑 확대
입력 2020.03.12 (11:25)
수정 2020.03.12 (14: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만남도 자제하자는 이른바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 19가 바꾼 요즘 일상의 모습인데요.
대면접촉을 꺼리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쇼핑 방식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최정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방송 시작하겠습니다."]
광주의 한 백화점 매장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SNS 쇼핑 채널입니다.
코로나 19로 손님들 발길이 줄자 매장에서 실시간 방송을 통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이진이/(주)롯데쇼핑 : "현장에 있는 매니저가 직접 코디를 하고 신상품을 추천하며서 안방에서 편하게 불안감을 해소하며 즐길 수 있는 쇼핑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때문에 마트에 장 보러 가기도 꺼려지는 정취윤 씨는 대신 모바일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합니다.
[정취윤/직장인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는 것이 아무래도 꺼려지다 보니 인터넷 쇼핑이나 모바일로 손쉽게 필요한 생필품이나 옷들을 주로 쇼핑하고 있습니다."]
이런 소비자들이 늘면서 최근 한달간 유통업계의 온라인 매출도 급증했습니다.
이러다보니 제품을 배달하는 탑차 운행도 매장마다 하루에 몇 차례씩 더 늘려잡고 있습니다.
이 같은 비대면 쇼핑고객 증가는 유통가뿐만이 아닙니다.
밀폐된 실내가 아닌 차 안에서 커피를 주문하는 드라이브 스루 이용객들.
["주문을 뭘로 하실껀가요?"
커피숍 안은 한산한데 매장 밖은 주문을 기다리는 차량들로 넘쳐납니다.
직접 식당에 가기를 꺼리는 소비자들은 배달앱을 이용하는데 한 배달앱은 최근 한달 주문량이 40% 이상 증가했습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소비자들이 대면 접촉을 꺼리면서 새로운 쇼핑 풍속도가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정민입니다.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만남도 자제하자는 이른바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 19가 바꾼 요즘 일상의 모습인데요.
대면접촉을 꺼리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쇼핑 방식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최정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방송 시작하겠습니다."]
광주의 한 백화점 매장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SNS 쇼핑 채널입니다.
코로나 19로 손님들 발길이 줄자 매장에서 실시간 방송을 통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이진이/(주)롯데쇼핑 : "현장에 있는 매니저가 직접 코디를 하고 신상품을 추천하며서 안방에서 편하게 불안감을 해소하며 즐길 수 있는 쇼핑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때문에 마트에 장 보러 가기도 꺼려지는 정취윤 씨는 대신 모바일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합니다.
[정취윤/직장인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는 것이 아무래도 꺼려지다 보니 인터넷 쇼핑이나 모바일로 손쉽게 필요한 생필품이나 옷들을 주로 쇼핑하고 있습니다."]
이런 소비자들이 늘면서 최근 한달간 유통업계의 온라인 매출도 급증했습니다.
이러다보니 제품을 배달하는 탑차 운행도 매장마다 하루에 몇 차례씩 더 늘려잡고 있습니다.
이 같은 비대면 쇼핑고객 증가는 유통가뿐만이 아닙니다.
밀폐된 실내가 아닌 차 안에서 커피를 주문하는 드라이브 스루 이용객들.
["주문을 뭘로 하실껀가요?"
커피숍 안은 한산한데 매장 밖은 주문을 기다리는 차량들로 넘쳐납니다.
직접 식당에 가기를 꺼리는 소비자들은 배달앱을 이용하는데 한 배달앱은 최근 한달 주문량이 40% 이상 증가했습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소비자들이 대면 접촉을 꺼리면서 새로운 쇼핑 풍속도가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정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유통도 ‘거리 두기’…비대면 쇼핑 확대
-
- 입력 2020-03-12 11:25:27
- 수정2020-03-12 14:05:12

[앵커]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만남도 자제하자는 이른바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 19가 바꾼 요즘 일상의 모습인데요.
대면접촉을 꺼리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쇼핑 방식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최정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방송 시작하겠습니다."]
광주의 한 백화점 매장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SNS 쇼핑 채널입니다.
코로나 19로 손님들 발길이 줄자 매장에서 실시간 방송을 통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이진이/(주)롯데쇼핑 : "현장에 있는 매니저가 직접 코디를 하고 신상품을 추천하며서 안방에서 편하게 불안감을 해소하며 즐길 수 있는 쇼핑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때문에 마트에 장 보러 가기도 꺼려지는 정취윤 씨는 대신 모바일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합니다.
[정취윤/직장인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는 것이 아무래도 꺼려지다 보니 인터넷 쇼핑이나 모바일로 손쉽게 필요한 생필품이나 옷들을 주로 쇼핑하고 있습니다."]
이런 소비자들이 늘면서 최근 한달간 유통업계의 온라인 매출도 급증했습니다.
이러다보니 제품을 배달하는 탑차 운행도 매장마다 하루에 몇 차례씩 더 늘려잡고 있습니다.
이 같은 비대면 쇼핑고객 증가는 유통가뿐만이 아닙니다.
밀폐된 실내가 아닌 차 안에서 커피를 주문하는 드라이브 스루 이용객들.
["주문을 뭘로 하실껀가요?"
커피숍 안은 한산한데 매장 밖은 주문을 기다리는 차량들로 넘쳐납니다.
직접 식당에 가기를 꺼리는 소비자들은 배달앱을 이용하는데 한 배달앱은 최근 한달 주문량이 40% 이상 증가했습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소비자들이 대면 접촉을 꺼리면서 새로운 쇼핑 풍속도가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정민입니다.
-
-
최정민 기자 cjmin@kbs.co.kr
최정민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