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익’ 주식 투자 정보 서비스 관련 피해 급증

입력 2020.04.22 (12:54) 수정 2020.04.22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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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 정보서비스 관련 소비자 피해가 1년 사이 두 배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접수된 주식투자정보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신청이 3,237건으로 1년 전보다 99.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유형별로는 환급 거부나 지연으로 인한 피해가 전체의 61%, 천9백여 건으로 가장 많았고, 위약금 과다 청구가 35%, 천백여 건으로 다음으로 많았습니다.

1인당 평균 계약금액도 평균 373만 원으로 2018년에 비해 6만 원 더 늘었습니다.

소비자원은 높은 수익률에 현혹되지 말고 계약조건 등을 꼼꼼히 살피고 증빙자료를 남겨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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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수익’ 주식 투자 정보 서비스 관련 피해 급증
    • 입력 2020-04-22 12:55:18
    • 수정2020-04-22 12:5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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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 정보서비스 관련 소비자 피해가 1년 사이 두 배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접수된 주식투자정보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신청이 3,237건으로 1년 전보다 99.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유형별로는 환급 거부나 지연으로 인한 피해가 전체의 61%, 천9백여 건으로 가장 많았고, 위약금 과다 청구가 35%, 천백여 건으로 다음으로 많았습니다.

1인당 평균 계약금액도 평균 373만 원으로 2018년에 비해 6만 원 더 늘었습니다.

소비자원은 높은 수익률에 현혹되지 말고 계약조건 등을 꼼꼼히 살피고 증빙자료를 남겨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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