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외면’ 시티투어…트롤리버스로 활로?
입력 2020.06.10 (07:35)
수정 2020.06.10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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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울산에 옛 노면전차 모양을 한 이색적인 버스가 도입됐습니다.
울산시가 시티투어 활성화와 함께 침체한 지역 관광을 되살리고자 도입한 건데요.
울산의 또 다른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이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놀이동산에서 볼법한 이국적이고 고풍스러운 버스가 도심에 등장했습니다.
이름하여 '트롤리버스'.
1920년대 도심을 누비던 노면전차 모습을 빼닮았는데, 울산에도 2대가 도입됐습니다.
도심 속 대표 관광상품인 시티투어에 투입되는데, 울산시는 트롤리버스로 시티투어는 물론 울산 관광에 활로를 모색한다는 계획입니다.
[송철호/울산시장 :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매력이 넘치는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실제 2002년 시작된 울산시티투어는 2016년과 17년 그리고 지난해 2만 명을 조금 넘겼을 뿐, 사실상 큰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 탓에 지난해에는 자문단 회의를 걸쳐 관광객이 주요 관광지를 두루 방문할 수 있도록 코스를 개편하고, 요금 할인율을 확대하는 등 개선책을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서울 등지에서 트롤리버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젊은 관광객들을 끌어모으는데 효자 노릇을 할 전망입니다.
[김아름/울산 북구 : "외관부터가 눈에 띄고 예뻐서 처음 울산 방문하시는 분들은 신기해하고 좋아하실 것 같고요. 저처럼 SNS 하거나 하면 예쁜 사진 찍기 너무 좋을 것 같아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트롤리버스는 이달 하순부터 태화강국가정원을 순환하는 코스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울산시는 또, 남구와 중구에 국한한 코스를 동구와 울주군 등으로 넓히고, 울산지역 관광 관련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여행상품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이준석입니다.
울산에 옛 노면전차 모양을 한 이색적인 버스가 도입됐습니다.
울산시가 시티투어 활성화와 함께 침체한 지역 관광을 되살리고자 도입한 건데요.
울산의 또 다른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이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놀이동산에서 볼법한 이국적이고 고풍스러운 버스가 도심에 등장했습니다.
이름하여 '트롤리버스'.
1920년대 도심을 누비던 노면전차 모습을 빼닮았는데, 울산에도 2대가 도입됐습니다.
도심 속 대표 관광상품인 시티투어에 투입되는데, 울산시는 트롤리버스로 시티투어는 물론 울산 관광에 활로를 모색한다는 계획입니다.
[송철호/울산시장 :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매력이 넘치는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실제 2002년 시작된 울산시티투어는 2016년과 17년 그리고 지난해 2만 명을 조금 넘겼을 뿐, 사실상 큰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 탓에 지난해에는 자문단 회의를 걸쳐 관광객이 주요 관광지를 두루 방문할 수 있도록 코스를 개편하고, 요금 할인율을 확대하는 등 개선책을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서울 등지에서 트롤리버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젊은 관광객들을 끌어모으는데 효자 노릇을 할 전망입니다.
[김아름/울산 북구 : "외관부터가 눈에 띄고 예뻐서 처음 울산 방문하시는 분들은 신기해하고 좋아하실 것 같고요. 저처럼 SNS 하거나 하면 예쁜 사진 찍기 너무 좋을 것 같아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트롤리버스는 이달 하순부터 태화강국가정원을 순환하는 코스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울산시는 또, 남구와 중구에 국한한 코스를 동구와 울주군 등으로 넓히고, 울산지역 관광 관련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여행상품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이준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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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0-06-10 15:34:50
[앵커]
울산에 옛 노면전차 모양을 한 이색적인 버스가 도입됐습니다.
울산시가 시티투어 활성화와 함께 침체한 지역 관광을 되살리고자 도입한 건데요.
울산의 또 다른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이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놀이동산에서 볼법한 이국적이고 고풍스러운 버스가 도심에 등장했습니다.
이름하여 '트롤리버스'.
1920년대 도심을 누비던 노면전차 모습을 빼닮았는데, 울산에도 2대가 도입됐습니다.
도심 속 대표 관광상품인 시티투어에 투입되는데, 울산시는 트롤리버스로 시티투어는 물론 울산 관광에 활로를 모색한다는 계획입니다.
[송철호/울산시장 :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매력이 넘치는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실제 2002년 시작된 울산시티투어는 2016년과 17년 그리고 지난해 2만 명을 조금 넘겼을 뿐, 사실상 큰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 탓에 지난해에는 자문단 회의를 걸쳐 관광객이 주요 관광지를 두루 방문할 수 있도록 코스를 개편하고, 요금 할인율을 확대하는 등 개선책을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서울 등지에서 트롤리버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젊은 관광객들을 끌어모으는데 효자 노릇을 할 전망입니다.
[김아름/울산 북구 : "외관부터가 눈에 띄고 예뻐서 처음 울산 방문하시는 분들은 신기해하고 좋아하실 것 같고요. 저처럼 SNS 하거나 하면 예쁜 사진 찍기 너무 좋을 것 같아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트롤리버스는 이달 하순부터 태화강국가정원을 순환하는 코스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울산시는 또, 남구와 중구에 국한한 코스를 동구와 울주군 등으로 넓히고, 울산지역 관광 관련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여행상품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이준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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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준석 기자 alleyle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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