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한국관광…비대면 마케팅으로 활로 찾는다!
입력 2020.06.18 (21:36)
수정 2020.06.18 (2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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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이른바 '언택트', 비대면 문화가 코로나19로 확산하고 있는데요.
위기에 빠진 관광업계도 온라인 홍보행사를 여는 등 이 비대면문화를 활용해 활로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박희봉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싱가포르 현지 여행사 직원과 인사를 나누고, DMZ, 비무장지대의 역사와 주요 관광지를 설명합니다.
경기관광공사가 페이스북 라이브로 진행한 관광 설명회입니다.
[이재백/경기관광공사 대리 : "인지도를 제고 시키기 위해서 저희가 지금, 이 시기에 지역적으로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해야 되지 않나 이렇게 판단을 해서…"]
관광 홍보는 대면 방식으로 이루어지는게 일반적이지만, 코로나19로 이러한 비대면 방식의 홍보 행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경기관광공사는 중국 시장을 겨냥해 경기지역 주요 관광지를 소재로 웹툰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웹툰은 회원수 3억 명 이상의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오는 9월에는 동영상 서비스인 '틱톡'을 통해 여행 전문 인플루언서와 함께 라이브 방송도 진행합니다.
[이동렬/경기관광공사 사업본부장 : "몽골 같은 경우에는 스카이프라고 하는 여러가지 플랫폼을 활용해서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경기관광공사는 경기지역 31개 시군과 함께 인공지능형 여행정보서비스도 구축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박희봉입니다.
이른바 '언택트', 비대면 문화가 코로나19로 확산하고 있는데요.
위기에 빠진 관광업계도 온라인 홍보행사를 여는 등 이 비대면문화를 활용해 활로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박희봉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싱가포르 현지 여행사 직원과 인사를 나누고, DMZ, 비무장지대의 역사와 주요 관광지를 설명합니다.
경기관광공사가 페이스북 라이브로 진행한 관광 설명회입니다.
[이재백/경기관광공사 대리 : "인지도를 제고 시키기 위해서 저희가 지금, 이 시기에 지역적으로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해야 되지 않나 이렇게 판단을 해서…"]
관광 홍보는 대면 방식으로 이루어지는게 일반적이지만, 코로나19로 이러한 비대면 방식의 홍보 행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경기관광공사는 중국 시장을 겨냥해 경기지역 주요 관광지를 소재로 웹툰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웹툰은 회원수 3억 명 이상의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오는 9월에는 동영상 서비스인 '틱톡'을 통해 여행 전문 인플루언서와 함께 라이브 방송도 진행합니다.
[이동렬/경기관광공사 사업본부장 : "몽골 같은 경우에는 스카이프라고 하는 여러가지 플랫폼을 활용해서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경기관광공사는 경기지역 31개 시군과 함께 인공지능형 여행정보서비스도 구축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박희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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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06-18 21:38:02
- 수정2020-06-18 21:5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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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른바 '언택트', 비대면 문화가 코로나19로 확산하고 있는데요.
위기에 빠진 관광업계도 온라인 홍보행사를 여는 등 이 비대면문화를 활용해 활로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박희봉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싱가포르 현지 여행사 직원과 인사를 나누고, DMZ, 비무장지대의 역사와 주요 관광지를 설명합니다.
경기관광공사가 페이스북 라이브로 진행한 관광 설명회입니다.
[이재백/경기관광공사 대리 : "인지도를 제고 시키기 위해서 저희가 지금, 이 시기에 지역적으로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해야 되지 않나 이렇게 판단을 해서…"]
관광 홍보는 대면 방식으로 이루어지는게 일반적이지만, 코로나19로 이러한 비대면 방식의 홍보 행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경기관광공사는 중국 시장을 겨냥해 경기지역 주요 관광지를 소재로 웹툰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웹툰은 회원수 3억 명 이상의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오는 9월에는 동영상 서비스인 '틱톡'을 통해 여행 전문 인플루언서와 함께 라이브 방송도 진행합니다.
[이동렬/경기관광공사 사업본부장 : "몽골 같은 경우에는 스카이프라고 하는 여러가지 플랫폼을 활용해서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경기관광공사는 경기지역 31개 시군과 함께 인공지능형 여행정보서비스도 구축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박희봉입니다.
이른바 '언택트', 비대면 문화가 코로나19로 확산하고 있는데요.
위기에 빠진 관광업계도 온라인 홍보행사를 여는 등 이 비대면문화를 활용해 활로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박희봉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싱가포르 현지 여행사 직원과 인사를 나누고, DMZ, 비무장지대의 역사와 주요 관광지를 설명합니다.
경기관광공사가 페이스북 라이브로 진행한 관광 설명회입니다.
[이재백/경기관광공사 대리 : "인지도를 제고 시키기 위해서 저희가 지금, 이 시기에 지역적으로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해야 되지 않나 이렇게 판단을 해서…"]
관광 홍보는 대면 방식으로 이루어지는게 일반적이지만, 코로나19로 이러한 비대면 방식의 홍보 행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경기관광공사는 중국 시장을 겨냥해 경기지역 주요 관광지를 소재로 웹툰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웹툰은 회원수 3억 명 이상의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오는 9월에는 동영상 서비스인 '틱톡'을 통해 여행 전문 인플루언서와 함께 라이브 방송도 진행합니다.
[이동렬/경기관광공사 사업본부장 : "몽골 같은 경우에는 스카이프라고 하는 여러가지 플랫폼을 활용해서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경기관광공사는 경기지역 31개 시군과 함께 인공지능형 여행정보서비스도 구축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박희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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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희봉 기자 thankyou@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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