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실내복에 주력해 매출 늘린 의류 업체
입력 2020.09.29 (09:48)
수정 2020.09.29 (09: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백화점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서도 매출이 늘고 있는 의류 업체가 있습니다.
[리포트]
전국 백화점의 8월 한 달간 매출은 지난해보다 22% 감소했습니다.
백화점 매출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게 의류인데요.
대부분의 의류 매장이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이 같은 실내복은 매출이 늘고 있습니다.
이 의류 업체는 실내복 판매 강화로 매출이 지난해보다 오히려 늘었습니다.
[손님 : "사람을 못 만나도 자기 시간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 (옷을) 사요."]
또, 근거리 외출에 입을 수 있는 옷을 개발했습니다.
[마루야마 유미/의류 매장 점장 : "쓰레기를 버리러 간다든지 편의점 등 가까운 곳에 갈 때 입기 편한 디자인입니다."]
전문가는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 안에서의 즐거움과 관련된 업종이 기회를 맞고 있다며 수요의 변화를 포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백화점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서도 매출이 늘고 있는 의류 업체가 있습니다.
[리포트]
전국 백화점의 8월 한 달간 매출은 지난해보다 22% 감소했습니다.
백화점 매출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게 의류인데요.
대부분의 의류 매장이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이 같은 실내복은 매출이 늘고 있습니다.
이 의류 업체는 실내복 판매 강화로 매출이 지난해보다 오히려 늘었습니다.
[손님 : "사람을 못 만나도 자기 시간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 (옷을) 사요."]
또, 근거리 외출에 입을 수 있는 옷을 개발했습니다.
[마루야마 유미/의류 매장 점장 : "쓰레기를 버리러 간다든지 편의점 등 가까운 곳에 갈 때 입기 편한 디자인입니다."]
전문가는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 안에서의 즐거움과 관련된 업종이 기회를 맞고 있다며 수요의 변화를 포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본, 실내복에 주력해 매출 늘린 의류 업체
-
- 입력 2020-09-29 09:48:01
- 수정2020-09-29 09:54:08
[앵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백화점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서도 매출이 늘고 있는 의류 업체가 있습니다.
[리포트]
전국 백화점의 8월 한 달간 매출은 지난해보다 22% 감소했습니다.
백화점 매출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게 의류인데요.
대부분의 의류 매장이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이 같은 실내복은 매출이 늘고 있습니다.
이 의류 업체는 실내복 판매 강화로 매출이 지난해보다 오히려 늘었습니다.
[손님 : "사람을 못 만나도 자기 시간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 (옷을) 사요."]
또, 근거리 외출에 입을 수 있는 옷을 개발했습니다.
[마루야마 유미/의류 매장 점장 : "쓰레기를 버리러 간다든지 편의점 등 가까운 곳에 갈 때 입기 편한 디자인입니다."]
전문가는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 안에서의 즐거움과 관련된 업종이 기회를 맞고 있다며 수요의 변화를 포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백화점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서도 매출이 늘고 있는 의류 업체가 있습니다.
[리포트]
전국 백화점의 8월 한 달간 매출은 지난해보다 22% 감소했습니다.
백화점 매출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게 의류인데요.
대부분의 의류 매장이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이 같은 실내복은 매출이 늘고 있습니다.
이 의류 업체는 실내복 판매 강화로 매출이 지난해보다 오히려 늘었습니다.
[손님 : "사람을 못 만나도 자기 시간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서 (옷을) 사요."]
또, 근거리 외출에 입을 수 있는 옷을 개발했습니다.
[마루야마 유미/의류 매장 점장 : "쓰레기를 버리러 간다든지 편의점 등 가까운 곳에 갈 때 입기 편한 디자인입니다."]
전문가는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 안에서의 즐거움과 관련된 업종이 기회를 맞고 있다며 수요의 변화를 포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