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코로나19 시대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AI 음성’
입력 2020.11.11 (12:47)
수정 2020.11.11 (12: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코로나19로 사람 간의 접촉을 되도록 피하는 가운데 인공지능, AI 음성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는 AI입니다.
[AI 사회자 :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발언이 적은 사람에게는 발언을 부탁합니다.
[AI 사회자 : "사이토 씨, 발언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해 직원 수를 줄인 이 음식점에서는 AI 전화 응대 서비스를 도입했는데요.
예약 접수는 물론 손님이 원하는 시간에 자리가 없으면 다른 시간을 제안합니다.
[AI 전화 응대 : "죄송하지만 그 시간에는 자리가 없습니다. 저녁 5시나 5시 30분은 가능한데 어떠신가요?"]
목소리에 감정을 표현하는 기술도 개발되고 있습니다.
점 하나하나가 감정의 차이를 나타내는데 같은 말을 800여 가지 패턴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와다 케이/IT 기업 개발자 : "단지 슬픈 감정, 기쁜 감정이 아니라 사람과 같은 음성 합성이 가능해져 (다양하게 이용될 것입니다)."]
이 기술이 사용되고 있는 라디오 프로그램입니다.
진행자는 AI 캐릭터 '린나'.
AI가 아닌 다른 진행자와 주고받는 재치 있는 대화가 인기인데요.
밀폐된 스튜디오에서 사람과의 접촉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사람 간의 접촉을 되도록 피하는 가운데 인공지능, AI 음성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는 AI입니다.
[AI 사회자 :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발언이 적은 사람에게는 발언을 부탁합니다.
[AI 사회자 : "사이토 씨, 발언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해 직원 수를 줄인 이 음식점에서는 AI 전화 응대 서비스를 도입했는데요.
예약 접수는 물론 손님이 원하는 시간에 자리가 없으면 다른 시간을 제안합니다.
[AI 전화 응대 : "죄송하지만 그 시간에는 자리가 없습니다. 저녁 5시나 5시 30분은 가능한데 어떠신가요?"]
목소리에 감정을 표현하는 기술도 개발되고 있습니다.
점 하나하나가 감정의 차이를 나타내는데 같은 말을 800여 가지 패턴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와다 케이/IT 기업 개발자 : "단지 슬픈 감정, 기쁜 감정이 아니라 사람과 같은 음성 합성이 가능해져 (다양하게 이용될 것입니다)."]
이 기술이 사용되고 있는 라디오 프로그램입니다.
진행자는 AI 캐릭터 '린나'.
AI가 아닌 다른 진행자와 주고받는 재치 있는 대화가 인기인데요.
밀폐된 스튜디오에서 사람과의 접촉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본, 코로나19 시대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AI 음성’
-
- 입력 2020-11-11 12:47:33
- 수정2020-11-11 12:56:04
[앵커]
코로나19로 사람 간의 접촉을 되도록 피하는 가운데 인공지능, AI 음성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는 AI입니다.
[AI 사회자 :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발언이 적은 사람에게는 발언을 부탁합니다.
[AI 사회자 : "사이토 씨, 발언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해 직원 수를 줄인 이 음식점에서는 AI 전화 응대 서비스를 도입했는데요.
예약 접수는 물론 손님이 원하는 시간에 자리가 없으면 다른 시간을 제안합니다.
[AI 전화 응대 : "죄송하지만 그 시간에는 자리가 없습니다. 저녁 5시나 5시 30분은 가능한데 어떠신가요?"]
목소리에 감정을 표현하는 기술도 개발되고 있습니다.
점 하나하나가 감정의 차이를 나타내는데 같은 말을 800여 가지 패턴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와다 케이/IT 기업 개발자 : "단지 슬픈 감정, 기쁜 감정이 아니라 사람과 같은 음성 합성이 가능해져 (다양하게 이용될 것입니다)."]
이 기술이 사용되고 있는 라디오 프로그램입니다.
진행자는 AI 캐릭터 '린나'.
AI가 아닌 다른 진행자와 주고받는 재치 있는 대화가 인기인데요.
밀폐된 스튜디오에서 사람과의 접촉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사람 간의 접촉을 되도록 피하는 가운데 인공지능, AI 음성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리포트]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는 AI입니다.
[AI 사회자 :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발언이 적은 사람에게는 발언을 부탁합니다.
[AI 사회자 : "사이토 씨, 발언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해 직원 수를 줄인 이 음식점에서는 AI 전화 응대 서비스를 도입했는데요.
예약 접수는 물론 손님이 원하는 시간에 자리가 없으면 다른 시간을 제안합니다.
[AI 전화 응대 : "죄송하지만 그 시간에는 자리가 없습니다. 저녁 5시나 5시 30분은 가능한데 어떠신가요?"]
목소리에 감정을 표현하는 기술도 개발되고 있습니다.
점 하나하나가 감정의 차이를 나타내는데 같은 말을 800여 가지 패턴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사와다 케이/IT 기업 개발자 : "단지 슬픈 감정, 기쁜 감정이 아니라 사람과 같은 음성 합성이 가능해져 (다양하게 이용될 것입니다)."]
이 기술이 사용되고 있는 라디오 프로그램입니다.
진행자는 AI 캐릭터 '린나'.
AI가 아닌 다른 진행자와 주고받는 재치 있는 대화가 인기인데요.
밀폐된 스튜디오에서 사람과의 접촉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