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선박 수출길 울산항 1항로 확장 추진

입력 2020.11.30 (08:05) 수정 2020.11.30 (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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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와 선박 등 울산지역 주력산업의 수출길로 울산항 주요 뱃길인 '제1항로'을 24년만에 확장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1항로는 울산 남구 장생포 8부두와 동구 염포부두를 시점으로 울산대교를 지나 현대중공업, SK부두, 현대미포조선 등을 연결하는 뱃길로, 기존 300m의 폭을 350m로 넓힙니다.

울산항 1항로 확장계획은 내년부터 2030년까지의 4차 전국 항만기본계획에 맞춰 진행되며, 선박 대형화에 대처하고, 해상교통안전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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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선박 수출길 울산항 1항로 확장 추진
    • 입력 2020-11-30 08:05:32
    • 수정2020-11-30 08:14:26
    뉴스광장(울산)
자동차와 선박 등 울산지역 주력산업의 수출길로 울산항 주요 뱃길인 '제1항로'을 24년만에 확장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1항로는 울산 남구 장생포 8부두와 동구 염포부두를 시점으로 울산대교를 지나 현대중공업, SK부두, 현대미포조선 등을 연결하는 뱃길로, 기존 300m의 폭을 350m로 넓힙니다.

울산항 1항로 확장계획은 내년부터 2030년까지의 4차 전국 항만기본계획에 맞춰 진행되며, 선박 대형화에 대처하고, 해상교통안전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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