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 운송 도로에서 철도로 바꾸면 보조금 지원…탄소 배출량 줄이기 나서

입력 2021.03.16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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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화물 운송 방식을 도로에서 철도로 바꾸는 운송 사업자와 화주에게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올해 지급되는 보조금 지원 총액은 28억 8천만 원 규모입니다.

국토교통부는 도로로 운송하던 화물을 철도로 전환하는 사업자와 화주에게 보조금을 지급하기 위한 대상자 선정 공모를 실시한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공모 기간은 18일부터 11일간입니다.

국토부는 신청한 사업자와 화주를 대상으로 도로에서 철도로 전환하는 물량 등 운송계획을 검토해 다음 달 중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류정책기본법'에 따른 우수물류기업과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은 각각 예산의 50%와 20% 범위에서 우선 선정할 계획입니다.

특히 올해에는 철도 화물 운송량이 지속해서 감소하는 상황을 고려해 예년보다 철도로 전환하는 물량이 늘어난 경우 증가 물량의 100%를 지원 대상으로 산정하는 등 보조금 지급 기준을 낮출 예정입니다.

국토부는 철도의 온실가스 배출량이 도로의 1/24 수준으로 낮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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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물 운송 도로에서 철도로 바꾸면 보조금 지원…탄소 배출량 줄이기 나서
    • 입력 2021-03-16 11:00:18
    탄소중립
정부가 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화물 운송 방식을 도로에서 철도로 바꾸는 운송 사업자와 화주에게 보조금을 지급합니다. 올해 지급되는 보조금 지원 총액은 28억 8천만 원 규모입니다.

국토교통부는 도로로 운송하던 화물을 철도로 전환하는 사업자와 화주에게 보조금을 지급하기 위한 대상자 선정 공모를 실시한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공모 기간은 18일부터 11일간입니다.

국토부는 신청한 사업자와 화주를 대상으로 도로에서 철도로 전환하는 물량 등 운송계획을 검토해 다음 달 중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류정책기본법'에 따른 우수물류기업과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은 각각 예산의 50%와 20% 범위에서 우선 선정할 계획입니다.

특히 올해에는 철도 화물 운송량이 지속해서 감소하는 상황을 고려해 예년보다 철도로 전환하는 물량이 늘어난 경우 증가 물량의 100%를 지원 대상으로 산정하는 등 보조금 지급 기준을 낮출 예정입니다.

국토부는 철도의 온실가스 배출량이 도로의 1/24 수준으로 낮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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