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내버스 평일 밤 10시 이후 운행 정상화
입력 2021.04.02 (11:16)
수정 2021.04.02 (11:1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로 감축됐던 시내버스 평일 야간운행이 정상화됩니다.
서울시는 오는 5일부터 시내버스 노선 356개 중 차내 혼잡도가 높은 71개를 우선으로 평일 오후 10시 이후 운행을 정상화한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운행 정상화 기준은 감축운행 시간대 혼잡율이 80%(승객 36명) 이상이며, 혼잡이 한 주 동안 3일 이상 발생했을 경우입니다.
지난달부터 영업제한 완화 등으로 인해 평일 심야 시간대 일부 노선 이용객 수와 혼잡도가 증가 추세를 보인 데 따른 조치입니다.
2.5단계 적용 시기(지난해 12월 7일~지난 2월 14일)와 2단계 적용 시기(지난 2월 15일~지난달 22일)를 비교해 보면, 22시에서 23시 사이 이용자 수는 하루 평균 69,000명에서 153,000명으로, 23시에서 24시 사이 이용자 수는 하루 평균 44,000명에서 76,000명으로 늘었습니다.
평균 혼잡도는 2.5단계와 2단계를 비교했을 때 22시에서 23시 사이 평균 23.4%에서 36.5%로, 23시에서 24시 사이는 20.4%에서 28.0%로 각각 증가했습니다.
서울시는 그동안 야간 통행량 감소를 통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 11월 24일부터 평일 밤 10시 이후 시내버스 운행을 최대 20%까지 감축 운영해 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서울시는 오는 5일부터 시내버스 노선 356개 중 차내 혼잡도가 높은 71개를 우선으로 평일 오후 10시 이후 운행을 정상화한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운행 정상화 기준은 감축운행 시간대 혼잡율이 80%(승객 36명) 이상이며, 혼잡이 한 주 동안 3일 이상 발생했을 경우입니다.
지난달부터 영업제한 완화 등으로 인해 평일 심야 시간대 일부 노선 이용객 수와 혼잡도가 증가 추세를 보인 데 따른 조치입니다.
2.5단계 적용 시기(지난해 12월 7일~지난 2월 14일)와 2단계 적용 시기(지난 2월 15일~지난달 22일)를 비교해 보면, 22시에서 23시 사이 이용자 수는 하루 평균 69,000명에서 153,000명으로, 23시에서 24시 사이 이용자 수는 하루 평균 44,000명에서 76,000명으로 늘었습니다.
평균 혼잡도는 2.5단계와 2단계를 비교했을 때 22시에서 23시 사이 평균 23.4%에서 36.5%로, 23시에서 24시 사이는 20.4%에서 28.0%로 각각 증가했습니다.
서울시는 그동안 야간 통행량 감소를 통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 11월 24일부터 평일 밤 10시 이후 시내버스 운행을 최대 20%까지 감축 운영해 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 시내버스 평일 밤 10시 이후 운행 정상화
-
- 입력 2021-04-02 11:16:49
- 수정2021-04-02 11:17:24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로 감축됐던 시내버스 평일 야간운행이 정상화됩니다.
서울시는 오는 5일부터 시내버스 노선 356개 중 차내 혼잡도가 높은 71개를 우선으로 평일 오후 10시 이후 운행을 정상화한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운행 정상화 기준은 감축운행 시간대 혼잡율이 80%(승객 36명) 이상이며, 혼잡이 한 주 동안 3일 이상 발생했을 경우입니다.
지난달부터 영업제한 완화 등으로 인해 평일 심야 시간대 일부 노선 이용객 수와 혼잡도가 증가 추세를 보인 데 따른 조치입니다.
2.5단계 적용 시기(지난해 12월 7일~지난 2월 14일)와 2단계 적용 시기(지난 2월 15일~지난달 22일)를 비교해 보면, 22시에서 23시 사이 이용자 수는 하루 평균 69,000명에서 153,000명으로, 23시에서 24시 사이 이용자 수는 하루 평균 44,000명에서 76,000명으로 늘었습니다.
평균 혼잡도는 2.5단계와 2단계를 비교했을 때 22시에서 23시 사이 평균 23.4%에서 36.5%로, 23시에서 24시 사이는 20.4%에서 28.0%로 각각 증가했습니다.
서울시는 그동안 야간 통행량 감소를 통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 11월 24일부터 평일 밤 10시 이후 시내버스 운행을 최대 20%까지 감축 운영해 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서울시는 오는 5일부터 시내버스 노선 356개 중 차내 혼잡도가 높은 71개를 우선으로 평일 오후 10시 이후 운행을 정상화한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운행 정상화 기준은 감축운행 시간대 혼잡율이 80%(승객 36명) 이상이며, 혼잡이 한 주 동안 3일 이상 발생했을 경우입니다.
지난달부터 영업제한 완화 등으로 인해 평일 심야 시간대 일부 노선 이용객 수와 혼잡도가 증가 추세를 보인 데 따른 조치입니다.
2.5단계 적용 시기(지난해 12월 7일~지난 2월 14일)와 2단계 적용 시기(지난 2월 15일~지난달 22일)를 비교해 보면, 22시에서 23시 사이 이용자 수는 하루 평균 69,000명에서 153,000명으로, 23시에서 24시 사이 이용자 수는 하루 평균 44,000명에서 76,000명으로 늘었습니다.
평균 혼잡도는 2.5단계와 2단계를 비교했을 때 22시에서 23시 사이 평균 23.4%에서 36.5%로, 23시에서 24시 사이는 20.4%에서 28.0%로 각각 증가했습니다.
서울시는 그동안 야간 통행량 감소를 통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 11월 24일부터 평일 밤 10시 이후 시내버스 운행을 최대 20%까지 감축 운영해 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
민정희 기자 jj@kbs.co.kr
민정희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