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포인트 환불해 달라”…한밤 항의에 북새통
입력 2021.08.13 (07:15)
수정 2021.08.13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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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편의점이나 마트 같은 곳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20% 싸게 팔아 인기를 끌던 한 업체가 갑자기 판매를 중단하고 포인트 가맹점도 크게 줄였습니다.
포인트를 샀던 사람들은 업체를 찾아가 돈을 돌려달라며 늦은 밤까지 항의했습니다.
오현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자정을 넘긴 시간인데도 건물 앞에 사람들이 모여 있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자 계단에도 줄 서 있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한 업체에서 산 포인트 상품권을 환불 해달라며 업체를 찾아온 사람들입니다.
[포인트 구매 고객/음성변조 : "가족 것까지 다 합쳐서 (구매 금액이) 한 150만 원 정도...작년부터 쓰기 시작해서 한 1년 정도 썼어요."]
이 업체는 음식점이나 마트, 편의점 같은 곳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20% 싸게 팔았습니다.
예를 들어 8만 원을 내면 10만 포인트를 사서 쓸 수 있었던 겁니다.
포인트 가맹점이 200여 개 브랜드, 6만 곳이 넘었습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고, 고객은 수십만 명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이 업체는 그제 오후 갑자기 포인트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가맹점도 10분의 1 정도로 줄이면서, 일부 음식점에서만 포인트를 쓸 수 있게 됐습니다.
이 사업을 하기 위해선 별도 사업자 등록이 필요하다는 금융감독원 안내에 따라, 등록할 때까지 서비스를 임시로 축소했다는 게 업체 설명입니다.
올해 말까지는 서비스를 정상화하겠다고 했지만, 당장 포인트 쓸 곳이 줄어든 고객들은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업체는 온라인 환불 신청을 받겠다고 했는데, 사무실로 가야만 환불을 받을 수 있다는 소문이 돌면서, 고객 수백 명이 찾아가 늦은 밤까지 항의했습니다.
좁은 공간에 사람들이 몰려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야 할 정도였습니다.
[포인트 구매 고객/음성변조 : "(포인트가) 지금 한 400만 원 정도 있어요. 돈을 돌려준 분도 있고 못 받은 분도 있고 그렇다고 해서 그걸 확인하러 왔어요."]
업체는 사무실을 찾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오늘 새벽부터 본격적으로 환불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고객 숫자가 많아 한동안 혼란은 계속될 거로 보입니다.
KBS 뉴스 오현태입니다.
촬영기자:류재현/영상편집:서정혁
편의점이나 마트 같은 곳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20% 싸게 팔아 인기를 끌던 한 업체가 갑자기 판매를 중단하고 포인트 가맹점도 크게 줄였습니다.
포인트를 샀던 사람들은 업체를 찾아가 돈을 돌려달라며 늦은 밤까지 항의했습니다.
오현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자정을 넘긴 시간인데도 건물 앞에 사람들이 모여 있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자 계단에도 줄 서 있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한 업체에서 산 포인트 상품권을 환불 해달라며 업체를 찾아온 사람들입니다.
[포인트 구매 고객/음성변조 : "가족 것까지 다 합쳐서 (구매 금액이) 한 150만 원 정도...작년부터 쓰기 시작해서 한 1년 정도 썼어요."]
이 업체는 음식점이나 마트, 편의점 같은 곳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20% 싸게 팔았습니다.
예를 들어 8만 원을 내면 10만 포인트를 사서 쓸 수 있었던 겁니다.
포인트 가맹점이 200여 개 브랜드, 6만 곳이 넘었습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고, 고객은 수십만 명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이 업체는 그제 오후 갑자기 포인트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가맹점도 10분의 1 정도로 줄이면서, 일부 음식점에서만 포인트를 쓸 수 있게 됐습니다.
이 사업을 하기 위해선 별도 사업자 등록이 필요하다는 금융감독원 안내에 따라, 등록할 때까지 서비스를 임시로 축소했다는 게 업체 설명입니다.
올해 말까지는 서비스를 정상화하겠다고 했지만, 당장 포인트 쓸 곳이 줄어든 고객들은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업체는 온라인 환불 신청을 받겠다고 했는데, 사무실로 가야만 환불을 받을 수 있다는 소문이 돌면서, 고객 수백 명이 찾아가 늦은 밤까지 항의했습니다.
좁은 공간에 사람들이 몰려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야 할 정도였습니다.
[포인트 구매 고객/음성변조 : "(포인트가) 지금 한 400만 원 정도 있어요. 돈을 돌려준 분도 있고 못 받은 분도 있고 그렇다고 해서 그걸 확인하러 왔어요."]
업체는 사무실을 찾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오늘 새벽부터 본격적으로 환불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고객 숫자가 많아 한동안 혼란은 계속될 거로 보입니다.
KBS 뉴스 오현태입니다.
촬영기자:류재현/영상편집:서정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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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편의점이나 마트 같은 곳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20% 싸게 팔아 인기를 끌던 한 업체가 갑자기 판매를 중단하고 포인트 가맹점도 크게 줄였습니다.
포인트를 샀던 사람들은 업체를 찾아가 돈을 돌려달라며 늦은 밤까지 항의했습니다.
오현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자정을 넘긴 시간인데도 건물 앞에 사람들이 모여 있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자 계단에도 줄 서 있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한 업체에서 산 포인트 상품권을 환불 해달라며 업체를 찾아온 사람들입니다.
[포인트 구매 고객/음성변조 : "가족 것까지 다 합쳐서 (구매 금액이) 한 150만 원 정도...작년부터 쓰기 시작해서 한 1년 정도 썼어요."]
이 업체는 음식점이나 마트, 편의점 같은 곳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20% 싸게 팔았습니다.
예를 들어 8만 원을 내면 10만 포인트를 사서 쓸 수 있었던 겁니다.
포인트 가맹점이 200여 개 브랜드, 6만 곳이 넘었습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고, 고객은 수십만 명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이 업체는 그제 오후 갑자기 포인트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가맹점도 10분의 1 정도로 줄이면서, 일부 음식점에서만 포인트를 쓸 수 있게 됐습니다.
이 사업을 하기 위해선 별도 사업자 등록이 필요하다는 금융감독원 안내에 따라, 등록할 때까지 서비스를 임시로 축소했다는 게 업체 설명입니다.
올해 말까지는 서비스를 정상화하겠다고 했지만, 당장 포인트 쓸 곳이 줄어든 고객들은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업체는 온라인 환불 신청을 받겠다고 했는데, 사무실로 가야만 환불을 받을 수 있다는 소문이 돌면서, 고객 수백 명이 찾아가 늦은 밤까지 항의했습니다.
좁은 공간에 사람들이 몰려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야 할 정도였습니다.
[포인트 구매 고객/음성변조 : "(포인트가) 지금 한 400만 원 정도 있어요. 돈을 돌려준 분도 있고 못 받은 분도 있고 그렇다고 해서 그걸 확인하러 왔어요."]
업체는 사무실을 찾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오늘 새벽부터 본격적으로 환불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고객 숫자가 많아 한동안 혼란은 계속될 거로 보입니다.
KBS 뉴스 오현태입니다.
촬영기자:류재현/영상편집:서정혁
편의점이나 마트 같은 곳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20% 싸게 팔아 인기를 끌던 한 업체가 갑자기 판매를 중단하고 포인트 가맹점도 크게 줄였습니다.
포인트를 샀던 사람들은 업체를 찾아가 돈을 돌려달라며 늦은 밤까지 항의했습니다.
오현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자정을 넘긴 시간인데도 건물 앞에 사람들이 모여 있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자 계단에도 줄 서 있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한 업체에서 산 포인트 상품권을 환불 해달라며 업체를 찾아온 사람들입니다.
[포인트 구매 고객/음성변조 : "가족 것까지 다 합쳐서 (구매 금액이) 한 150만 원 정도...작년부터 쓰기 시작해서 한 1년 정도 썼어요."]
이 업체는 음식점이나 마트, 편의점 같은 곳에서 쓸 수 있는 포인트를 20% 싸게 팔았습니다.
예를 들어 8만 원을 내면 10만 포인트를 사서 쓸 수 있었던 겁니다.
포인트 가맹점이 200여 개 브랜드, 6만 곳이 넘었습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고, 고객은 수십만 명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이 업체는 그제 오후 갑자기 포인트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가맹점도 10분의 1 정도로 줄이면서, 일부 음식점에서만 포인트를 쓸 수 있게 됐습니다.
이 사업을 하기 위해선 별도 사업자 등록이 필요하다는 금융감독원 안내에 따라, 등록할 때까지 서비스를 임시로 축소했다는 게 업체 설명입니다.
올해 말까지는 서비스를 정상화하겠다고 했지만, 당장 포인트 쓸 곳이 줄어든 고객들은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업체는 온라인 환불 신청을 받겠다고 했는데, 사무실로 가야만 환불을 받을 수 있다는 소문이 돌면서, 고객 수백 명이 찾아가 늦은 밤까지 항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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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고객 숫자가 많아 한동안 혼란은 계속될 거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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촬영기자:류재현/영상편집:서정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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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현태 기자 highfiv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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