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 “친환경차 구매 보조금·감면 기준 정비해야”
입력 2021.09.21 (21:41)
수정 2021.09.21 (2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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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치단체의 친환경차 보조금 지원 기준을 통일해야한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최근 5년간 전기차·수소차 관련 민원을 분석한 결과 자치단체마다 보조금 지원 시기나 기준일이 달라 거주지 이전 때 어느 곳에서도 보조금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많다고 밝혔습니다.
또 고속도로 하이패스 차로와 달리 일반 차로는 통행료 감면 혜택이 없고 국·공립대학마다 주차 할인율도 다르다면서 친환경차 확대 보급을 위해 지원 혜택을 정비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최근 5년간 전기차·수소차 관련 민원을 분석한 결과 자치단체마다 보조금 지원 시기나 기준일이 달라 거주지 이전 때 어느 곳에서도 보조금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많다고 밝혔습니다.
또 고속도로 하이패스 차로와 달리 일반 차로는 통행료 감면 혜택이 없고 국·공립대학마다 주차 할인율도 다르다면서 친환경차 확대 보급을 위해 지원 혜택을 정비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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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권익위 “친환경차 구매 보조금·감면 기준 정비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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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09-21 21:41:18
- 수정2021-09-21 21:48:08

자치단체의 친환경차 보조금 지원 기준을 통일해야한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최근 5년간 전기차·수소차 관련 민원을 분석한 결과 자치단체마다 보조금 지원 시기나 기준일이 달라 거주지 이전 때 어느 곳에서도 보조금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많다고 밝혔습니다.
또 고속도로 하이패스 차로와 달리 일반 차로는 통행료 감면 혜택이 없고 국·공립대학마다 주차 할인율도 다르다면서 친환경차 확대 보급을 위해 지원 혜택을 정비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최근 5년간 전기차·수소차 관련 민원을 분석한 결과 자치단체마다 보조금 지원 시기나 기준일이 달라 거주지 이전 때 어느 곳에서도 보조금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많다고 밝혔습니다.
또 고속도로 하이패스 차로와 달리 일반 차로는 통행료 감면 혜택이 없고 국·공립대학마다 주차 할인율도 다르다면서 친환경차 확대 보급을 위해 지원 혜택을 정비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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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희정 기자 5w1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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