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사망 사고 9월 최다…고령층 취약
입력 2021.09.26 (07:18)
수정 2021.09.26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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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가을의 문턱에 접어들었습니다.
선선한 바람에 자전거 타는 분들 많아졌는데요
그래서 자전거 사고도 이맘 때 많이 납니다.
지난 10년간 자전거 교통 사고 통계를 보겠습니다.
9월 자전거 교통사고 사망자는 백 열 아홉 명으로일년 중 가장 많았습니다.
특히 고령자는 더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전체 사망자 중 65세 이상이 절반을 넘었습니다.
고령자는 돌발 상황이 났을 때 순간적인 대처가 상대적으로 어려워 사망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잦습니다.
자전거는 전용도로에서 타고 헬멧 같은 보호장구를 착용해야 치명적인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자전거는 도로교통법상 엄연히 차로 분류됩니다.
이점을 잊지 말고 교통법규를 엄격히 지켜야 겠습니다.
선선한 바람에 자전거 타는 분들 많아졌는데요
그래서 자전거 사고도 이맘 때 많이 납니다.
지난 10년간 자전거 교통 사고 통계를 보겠습니다.
9월 자전거 교통사고 사망자는 백 열 아홉 명으로일년 중 가장 많았습니다.
특히 고령자는 더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전체 사망자 중 65세 이상이 절반을 넘었습니다.
고령자는 돌발 상황이 났을 때 순간적인 대처가 상대적으로 어려워 사망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잦습니다.
자전거는 전용도로에서 타고 헬멧 같은 보호장구를 착용해야 치명적인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자전거는 도로교통법상 엄연히 차로 분류됩니다.
이점을 잊지 말고 교통법규를 엄격히 지켜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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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전거 사망 사고 9월 최다…고령층 취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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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09-26 07:18:32
- 수정2021-09-26 07:27:53
이제 가을의 문턱에 접어들었습니다.
선선한 바람에 자전거 타는 분들 많아졌는데요
그래서 자전거 사고도 이맘 때 많이 납니다.
지난 10년간 자전거 교통 사고 통계를 보겠습니다.
9월 자전거 교통사고 사망자는 백 열 아홉 명으로일년 중 가장 많았습니다.
특히 고령자는 더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전체 사망자 중 65세 이상이 절반을 넘었습니다.
고령자는 돌발 상황이 났을 때 순간적인 대처가 상대적으로 어려워 사망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잦습니다.
자전거는 전용도로에서 타고 헬멧 같은 보호장구를 착용해야 치명적인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자전거는 도로교통법상 엄연히 차로 분류됩니다.
이점을 잊지 말고 교통법규를 엄격히 지켜야 겠습니다.
선선한 바람에 자전거 타는 분들 많아졌는데요
그래서 자전거 사고도 이맘 때 많이 납니다.
지난 10년간 자전거 교통 사고 통계를 보겠습니다.
9월 자전거 교통사고 사망자는 백 열 아홉 명으로일년 중 가장 많았습니다.
특히 고령자는 더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전체 사망자 중 65세 이상이 절반을 넘었습니다.
고령자는 돌발 상황이 났을 때 순간적인 대처가 상대적으로 어려워 사망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잦습니다.
자전거는 전용도로에서 타고 헬멧 같은 보호장구를 착용해야 치명적인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자전거는 도로교통법상 엄연히 차로 분류됩니다.
이점을 잊지 말고 교통법규를 엄격히 지켜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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