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 KB국민은행 등 콜센터 실태조사

입력 2021.10.22 (08:07) 수정 2021.10.22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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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성 민원인을 하청업체 콜센터 상담사에게 전담시켜 논란이 불거진 KB국민은행과 관련해 금융위원회가 실태조사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배진교 의원은 어제(21일) 열린 국정감사에서 시중은행 콜센터 상담사들이 불법파견과 과당경쟁 등에 시달리고 있다며 특히 하청업체 상담사에게 악성 민원인을 전담시킨 것은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해 고승범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시중은행 콜센터를 대상으로 실태조사에 나서겠다고 답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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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융위원회, KB국민은행 등 콜센터 실태조사
    • 입력 2021-10-22 08:07:30
    • 수정2021-10-22 08:27:14
    뉴스광장(대전)
악성 민원인을 하청업체 콜센터 상담사에게 전담시켜 논란이 불거진 KB국민은행과 관련해 금융위원회가 실태조사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배진교 의원은 어제(21일) 열린 국정감사에서 시중은행 콜센터 상담사들이 불법파견과 과당경쟁 등에 시달리고 있다며 특히 하청업체 상담사에게 악성 민원인을 전담시킨 것은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해 고승범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시중은행 콜센터를 대상으로 실태조사에 나서겠다고 답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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