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물류 대란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 몫
입력 2021.10.22 (09:49)
수정 2021.10.22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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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뉴저지의 한 장난감 회사 대표 프랭크 씨는 최근 하루 업무를 물류센터에서 시작합니다.
중국 창고에 있는 장난감들을 미국으로 최대한 빨리 가져오기 위해 화물선, 주문번호, 그리고 도착일 등을 직접 챙기기 때문입니다.
[프랭크 티센/미국 장난감 회사 대표 : "아침에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창고에 적체된 물건을 확인하는 거예요. 국제 공급망에 문제가 있거든요."]
최악의 물류 대란은 중국 현지 공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하루 500개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생산해 미국으로 수출한 이 공장도 요즘은 개점 휴업 상탭니다.
[제임스 리/크리스마스 트리 공급업자 : "올해 미국행 선박들이 항구에 묶여서 돌아오질 않고 있어요. 많은 소비자들이 올 연말에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살 수 없을지도 몰라요."]
문제는 물류 대란으로 높아진 비용은 제품 가격 인상으로 이어져 결국,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이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 창고에 있는 장난감들을 미국으로 최대한 빨리 가져오기 위해 화물선, 주문번호, 그리고 도착일 등을 직접 챙기기 때문입니다.
[프랭크 티센/미국 장난감 회사 대표 : "아침에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창고에 적체된 물건을 확인하는 거예요. 국제 공급망에 문제가 있거든요."]
최악의 물류 대란은 중국 현지 공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하루 500개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생산해 미국으로 수출한 이 공장도 요즘은 개점 휴업 상탭니다.
[제임스 리/크리스마스 트리 공급업자 : "올해 미국행 선박들이 항구에 묶여서 돌아오질 않고 있어요. 많은 소비자들이 올 연말에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살 수 없을지도 몰라요."]
문제는 물류 대란으로 높아진 비용은 제품 가격 인상으로 이어져 결국,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이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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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1-10-22 09:55:55
미국 뉴저지의 한 장난감 회사 대표 프랭크 씨는 최근 하루 업무를 물류센터에서 시작합니다.
중국 창고에 있는 장난감들을 미국으로 최대한 빨리 가져오기 위해 화물선, 주문번호, 그리고 도착일 등을 직접 챙기기 때문입니다.
[프랭크 티센/미국 장난감 회사 대표 : "아침에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창고에 적체된 물건을 확인하는 거예요. 국제 공급망에 문제가 있거든요."]
최악의 물류 대란은 중국 현지 공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하루 500개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생산해 미국으로 수출한 이 공장도 요즘은 개점 휴업 상탭니다.
[제임스 리/크리스마스 트리 공급업자 : "올해 미국행 선박들이 항구에 묶여서 돌아오질 않고 있어요. 많은 소비자들이 올 연말에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살 수 없을지도 몰라요."]
문제는 물류 대란으로 높아진 비용은 제품 가격 인상으로 이어져 결국,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이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 창고에 있는 장난감들을 미국으로 최대한 빨리 가져오기 위해 화물선, 주문번호, 그리고 도착일 등을 직접 챙기기 때문입니다.
[프랭크 티센/미국 장난감 회사 대표 : "아침에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창고에 적체된 물건을 확인하는 거예요. 국제 공급망에 문제가 있거든요."]
최악의 물류 대란은 중국 현지 공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하루 500개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생산해 미국으로 수출한 이 공장도 요즘은 개점 휴업 상탭니다.
[제임스 리/크리스마스 트리 공급업자 : "올해 미국행 선박들이 항구에 묶여서 돌아오질 않고 있어요. 많은 소비자들이 올 연말에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살 수 없을지도 몰라요."]
문제는 물류 대란으로 높아진 비용은 제품 가격 인상으로 이어져 결국,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이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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