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단독’ 사고 치사율, 일반사고보다 5배↑
입력 2021.11.07 (07:12)
수정 2021.11.07 (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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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재난 안전 브리핑 오늘의 주제는 차량 단독사곱니다.
다른 차량과 부딪히지 않고 혼자 주변 시설물을 들이받거나 도로를 벗어나는 그런 사고를 말합니다.
이런 차량 단독사고는 사망자가 나올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최근 5년간 경찰에 신고 접수된 차량 단독사고 통계를 보면 단독 교통 사고 치사율은 10 퍼센트에 육박해 전체 교통사고보다 다섯 배 가까이 높았습니다.
전신주나 다리에 설치한 조형물 같은 이런 시설물에 부딪힌 사고로 목숨을 잃은 경우가 가장 많았습니다.
차량이 뒤집히는 사고 도로를 벗어나는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뒤를 이었습니다.
차량 단독 사고는 졸음이나 과속, 음주 같은 운전자의 부주의가 주요 원인으로 지목됩니다.
아울러 운전자 주의 표지나 충격 흡수 시설 같은 도로 시설물의 보강도 필요한 걸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다른 차량과 부딪히지 않고 혼자 주변 시설물을 들이받거나 도로를 벗어나는 그런 사고를 말합니다.
이런 차량 단독사고는 사망자가 나올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최근 5년간 경찰에 신고 접수된 차량 단독사고 통계를 보면 단독 교통 사고 치사율은 10 퍼센트에 육박해 전체 교통사고보다 다섯 배 가까이 높았습니다.
전신주나 다리에 설치한 조형물 같은 이런 시설물에 부딪힌 사고로 목숨을 잃은 경우가 가장 많았습니다.
차량이 뒤집히는 사고 도로를 벗어나는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뒤를 이었습니다.
차량 단독 사고는 졸음이나 과속, 음주 같은 운전자의 부주의가 주요 원인으로 지목됩니다.
아울러 운전자 주의 표지나 충격 흡수 시설 같은 도로 시설물의 보강도 필요한 걸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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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단독’ 사고 치사율, 일반사고보다 5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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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11-07 07:12:07
- 수정2021-11-07 07:21:47
네, 재난 안전 브리핑 오늘의 주제는 차량 단독사곱니다.
다른 차량과 부딪히지 않고 혼자 주변 시설물을 들이받거나 도로를 벗어나는 그런 사고를 말합니다.
이런 차량 단독사고는 사망자가 나올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최근 5년간 경찰에 신고 접수된 차량 단독사고 통계를 보면 단독 교통 사고 치사율은 10 퍼센트에 육박해 전체 교통사고보다 다섯 배 가까이 높았습니다.
전신주나 다리에 설치한 조형물 같은 이런 시설물에 부딪힌 사고로 목숨을 잃은 경우가 가장 많았습니다.
차량이 뒤집히는 사고 도로를 벗어나는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뒤를 이었습니다.
차량 단독 사고는 졸음이나 과속, 음주 같은 운전자의 부주의가 주요 원인으로 지목됩니다.
아울러 운전자 주의 표지나 충격 흡수 시설 같은 도로 시설물의 보강도 필요한 걸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다른 차량과 부딪히지 않고 혼자 주변 시설물을 들이받거나 도로를 벗어나는 그런 사고를 말합니다.
이런 차량 단독사고는 사망자가 나올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최근 5년간 경찰에 신고 접수된 차량 단독사고 통계를 보면 단독 교통 사고 치사율은 10 퍼센트에 육박해 전체 교통사고보다 다섯 배 가까이 높았습니다.
전신주나 다리에 설치한 조형물 같은 이런 시설물에 부딪힌 사고로 목숨을 잃은 경우가 가장 많았습니다.
차량이 뒤집히는 사고 도로를 벗어나는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뒤를 이었습니다.
차량 단독 사고는 졸음이나 과속, 음주 같은 운전자의 부주의가 주요 원인으로 지목됩니다.
아울러 운전자 주의 표지나 충격 흡수 시설 같은 도로 시설물의 보강도 필요한 걸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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