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10명 중 8명 ‘디지털 소비’ 경험”…‘SNS 쇼핑’ 급증

입력 2021.11.09 (12:54) 수정 2021.11.09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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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으로 국민 10명 가운데 8명이 인터넷 쇼핑과 SNS 플랫폼 쇼핑 등 디지털 소비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오늘 ‘2021 한국의 소비생활지표’를 발표하고 올해의 경우 국민 82%가 디지털 소비를 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쇼핑 형태별로는 인터넷과 모바일쇼핑이 65%로 가장 많았고 다음은 TV홈쇼핑 40%순이었는데, 특히 SNS 플랫폼 쇼핑 이용률이 2년 전인 2019년 4%보다 5배 정도 늘어 20%를 차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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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소비자원 “10명 중 8명 ‘디지털 소비’ 경험”…‘SNS 쇼핑’ 급증
    • 입력 2021-11-09 12:54:24
    • 수정2021-11-09 14: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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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으로 국민 10명 가운데 8명이 인터넷 쇼핑과 SNS 플랫폼 쇼핑 등 디지털 소비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오늘 ‘2021 한국의 소비생활지표’를 발표하고 올해의 경우 국민 82%가 디지털 소비를 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쇼핑 형태별로는 인터넷과 모바일쇼핑이 65%로 가장 많았고 다음은 TV홈쇼핑 40%순이었는데, 특히 SNS 플랫폼 쇼핑 이용률이 2년 전인 2019년 4%보다 5배 정도 늘어 20%를 차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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