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올라? 치킨이 2만 원…소비자에 비용상승 전가
입력 2021.11.19 (06:31)
수정 2021.11.19 (0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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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국민 간식인 치킨 한 마리 값이 2만 원이 됩니다.
업계 1위인 교촌치킨이 22일부터 가격을 최대 2,000원 올린다고 밝혔는데요.
가맹점주들의 인상 요구 때문이라는데, 소비자들에게 비용을 전가한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고아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치킨 업계 1위인 교촌치킨이 22일부터 제품 가격을 최대 2,000원 올립니다.
평균 인상률은 8%입니다.
가장 잘 팔리는 교촌오리지날 등 한 마리 메뉴는 만 5,000원에서 만 6,000원으로 1,000원 오릅니다.
닭날개와 다리로 구성된 부분육 메뉴의 가격은 2,000원씩 인상돼 교촌콤보는 만 9,000원 허니콤보는 2만 원이 됩니다.
배달료까지 더하면 대부분 품목이 2만 원을 넘게 됩니다.
이번 가격 조정은 가맹점주들의 요구 때문이라고 교촌 측은 밝혔습니다.
[교촌치킨 관계자 : "누적된 각종 비용 상승 부담으로 가맹점 수익성 개선이 절실한 상황에서 더이상 가격 조정 시기를 늦추기가 힘들었습니다."]
교촌치킨은 2018년 배달료 2,000원을 따로 받으며 사실상 가격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치킨 자체 가격을 올리는 것은 2014년 이후 7년만이지만 이 때문에 몇 년 만에 가격을 또 인상한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또 비용상승을 이유로 들었음에도 결국 배달료 인상 때와 마찬가지로 소비자에게 부담을 전가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경쟁 업체인 BBQ와 bhc 등은 치킨 가격 인상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한 업체 관계자 역시 기름값 상승과 배달료 부담 등으로 가맹점주들이 가격 인상을 요구하고 있다고 밝혀, 교촌을 시작으로 치킨값 인상이 확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국민 간식이라 불리는 치킨 한 마리 값이 2만 원이 되면서 소비자들의 외식 부담이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고아름입니다.
영상편집:이진이/그래픽:김지훈
국민 간식인 치킨 한 마리 값이 2만 원이 됩니다.
업계 1위인 교촌치킨이 22일부터 가격을 최대 2,000원 올린다고 밝혔는데요.
가맹점주들의 인상 요구 때문이라는데, 소비자들에게 비용을 전가한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고아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치킨 업계 1위인 교촌치킨이 22일부터 제품 가격을 최대 2,000원 올립니다.
평균 인상률은 8%입니다.
가장 잘 팔리는 교촌오리지날 등 한 마리 메뉴는 만 5,000원에서 만 6,000원으로 1,000원 오릅니다.
닭날개와 다리로 구성된 부분육 메뉴의 가격은 2,000원씩 인상돼 교촌콤보는 만 9,000원 허니콤보는 2만 원이 됩니다.
배달료까지 더하면 대부분 품목이 2만 원을 넘게 됩니다.
이번 가격 조정은 가맹점주들의 요구 때문이라고 교촌 측은 밝혔습니다.
[교촌치킨 관계자 : "누적된 각종 비용 상승 부담으로 가맹점 수익성 개선이 절실한 상황에서 더이상 가격 조정 시기를 늦추기가 힘들었습니다."]
교촌치킨은 2018년 배달료 2,000원을 따로 받으며 사실상 가격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치킨 자체 가격을 올리는 것은 2014년 이후 7년만이지만 이 때문에 몇 년 만에 가격을 또 인상한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또 비용상승을 이유로 들었음에도 결국 배달료 인상 때와 마찬가지로 소비자에게 부담을 전가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경쟁 업체인 BBQ와 bhc 등은 치킨 가격 인상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한 업체 관계자 역시 기름값 상승과 배달료 부담 등으로 가맹점주들이 가격 인상을 요구하고 있다고 밝혀, 교촌을 시작으로 치킨값 인상이 확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국민 간식이라 불리는 치킨 한 마리 값이 2만 원이 되면서 소비자들의 외식 부담이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고아름입니다.
영상편집:이진이/그래픽:김지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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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1-11-19 06:40:47
[앵커]
국민 간식인 치킨 한 마리 값이 2만 원이 됩니다.
업계 1위인 교촌치킨이 22일부터 가격을 최대 2,000원 올린다고 밝혔는데요.
가맹점주들의 인상 요구 때문이라는데, 소비자들에게 비용을 전가한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고아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치킨 업계 1위인 교촌치킨이 22일부터 제품 가격을 최대 2,000원 올립니다.
평균 인상률은 8%입니다.
가장 잘 팔리는 교촌오리지날 등 한 마리 메뉴는 만 5,000원에서 만 6,000원으로 1,000원 오릅니다.
닭날개와 다리로 구성된 부분육 메뉴의 가격은 2,000원씩 인상돼 교촌콤보는 만 9,000원 허니콤보는 2만 원이 됩니다.
배달료까지 더하면 대부분 품목이 2만 원을 넘게 됩니다.
이번 가격 조정은 가맹점주들의 요구 때문이라고 교촌 측은 밝혔습니다.
[교촌치킨 관계자 : "누적된 각종 비용 상승 부담으로 가맹점 수익성 개선이 절실한 상황에서 더이상 가격 조정 시기를 늦추기가 힘들었습니다."]
교촌치킨은 2018년 배달료 2,000원을 따로 받으며 사실상 가격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치킨 자체 가격을 올리는 것은 2014년 이후 7년만이지만 이 때문에 몇 년 만에 가격을 또 인상한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또 비용상승을 이유로 들었음에도 결국 배달료 인상 때와 마찬가지로 소비자에게 부담을 전가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경쟁 업체인 BBQ와 bhc 등은 치킨 가격 인상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한 업체 관계자 역시 기름값 상승과 배달료 부담 등으로 가맹점주들이 가격 인상을 요구하고 있다고 밝혀, 교촌을 시작으로 치킨값 인상이 확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국민 간식이라 불리는 치킨 한 마리 값이 2만 원이 되면서 소비자들의 외식 부담이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고아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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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간식인 치킨 한 마리 값이 2만 원이 됩니다.
업계 1위인 교촌치킨이 22일부터 가격을 최대 2,000원 올린다고 밝혔는데요.
가맹점주들의 인상 요구 때문이라는데, 소비자들에게 비용을 전가한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고아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치킨 업계 1위인 교촌치킨이 22일부터 제품 가격을 최대 2,000원 올립니다.
평균 인상률은 8%입니다.
가장 잘 팔리는 교촌오리지날 등 한 마리 메뉴는 만 5,000원에서 만 6,000원으로 1,000원 오릅니다.
닭날개와 다리로 구성된 부분육 메뉴의 가격은 2,000원씩 인상돼 교촌콤보는 만 9,000원 허니콤보는 2만 원이 됩니다.
배달료까지 더하면 대부분 품목이 2만 원을 넘게 됩니다.
이번 가격 조정은 가맹점주들의 요구 때문이라고 교촌 측은 밝혔습니다.
[교촌치킨 관계자 : "누적된 각종 비용 상승 부담으로 가맹점 수익성 개선이 절실한 상황에서 더이상 가격 조정 시기를 늦추기가 힘들었습니다."]
교촌치킨은 2018년 배달료 2,000원을 따로 받으며 사실상 가격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치킨 자체 가격을 올리는 것은 2014년 이후 7년만이지만 이 때문에 몇 년 만에 가격을 또 인상한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또 비용상승을 이유로 들었음에도 결국 배달료 인상 때와 마찬가지로 소비자에게 부담을 전가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경쟁 업체인 BBQ와 bhc 등은 치킨 가격 인상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한 업체 관계자 역시 기름값 상승과 배달료 부담 등으로 가맹점주들이 가격 인상을 요구하고 있다고 밝혀, 교촌을 시작으로 치킨값 인상이 확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국민 간식이라 불리는 치킨 한 마리 값이 2만 원이 되면서 소비자들의 외식 부담이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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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아름 기자 areu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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