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사전타당성 조사 착수
입력 2021.11.23 (08:08)
수정 2021.11.23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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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에서 경남 양산, KTX울산역까지 이어지는 광역철도망에 대한 사전타당성 조사가 시작됐습니다.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는 도시철도 노포역에서 양산 웅상과 덕계를 지나 울산역까지 50km 구간에 복선전철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사업비는 1조 631억 원이 투입됩니다.
국가철도공단은 무인주행 트램과 첨단 유지보수 방식을 도입하고 역세권 연계개발 등 지역경제 활성화 전략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는 도시철도 노포역에서 양산 웅상과 덕계를 지나 울산역까지 50km 구간에 복선전철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사업비는 1조 631억 원이 투입됩니다.
국가철도공단은 무인주행 트램과 첨단 유지보수 방식을 도입하고 역세권 연계개발 등 지역경제 활성화 전략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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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사전타당성 조사 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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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11-23 08:08:38
- 수정2021-11-23 08:57:32
부산에서 경남 양산, KTX울산역까지 이어지는 광역철도망에 대한 사전타당성 조사가 시작됐습니다.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는 도시철도 노포역에서 양산 웅상과 덕계를 지나 울산역까지 50km 구간에 복선전철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사업비는 1조 631억 원이 투입됩니다.
국가철도공단은 무인주행 트램과 첨단 유지보수 방식을 도입하고 역세권 연계개발 등 지역경제 활성화 전략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는 도시철도 노포역에서 양산 웅상과 덕계를 지나 울산역까지 50km 구간에 복선전철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사업비는 1조 631억 원이 투입됩니다.
국가철도공단은 무인주행 트램과 첨단 유지보수 방식을 도입하고 역세권 연계개발 등 지역경제 활성화 전략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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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웅조 기자 salt@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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