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바이오연료로 첫 시험비행 성공
입력 2021.12.09 (09:48)
수정 2021.12.09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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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최근 항공 역사상 처음으로 미국의 유나이티드 항공이 설탕과 옥수수로 만든 연료로 시험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리포트]
미국 시카고에서 워싱턴까지 시험 비행을 체험하기 위해 기업인들과 정치인들이 탑승합니다.
이 여객기는 기존 항공유가 아닌 설탕과 옥수수를 처리해 만든 바이오 연료를 사용합니다.
두 개 엔진 가운데 하나를 바이오 연료로 사용하면서 여객기는 힘차게 이륙했습니다.
[커비/유나이티드항공 최고 경영자 : "지구촌 항공 역사상 중요한 순간입니다."]
바이든 정부는 2050년까지 항공분야에서 탄소 배출을 없애겠다고 발표한 바 있는데요.
정부의 정책에 호응하는 이 바이오 연료는 기존의 항공유와 매우 비슷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일리/바이오 연료 제작사 생산 담당 : "현재의 기간시설, 여객기, 엔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탄소 배출을 80%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입니다.
문제는 기존 항공유보다 8배나 비쌉니다.
그래서 항공사 측은 바이오 연료 사용 확대를 위해 정부의 세금 감면 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최근 항공 역사상 처음으로 미국의 유나이티드 항공이 설탕과 옥수수로 만든 연료로 시험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리포트]
미국 시카고에서 워싱턴까지 시험 비행을 체험하기 위해 기업인들과 정치인들이 탑승합니다.
이 여객기는 기존 항공유가 아닌 설탕과 옥수수를 처리해 만든 바이오 연료를 사용합니다.
두 개 엔진 가운데 하나를 바이오 연료로 사용하면서 여객기는 힘차게 이륙했습니다.
[커비/유나이티드항공 최고 경영자 : "지구촌 항공 역사상 중요한 순간입니다."]
바이든 정부는 2050년까지 항공분야에서 탄소 배출을 없애겠다고 발표한 바 있는데요.
정부의 정책에 호응하는 이 바이오 연료는 기존의 항공유와 매우 비슷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일리/바이오 연료 제작사 생산 담당 : "현재의 기간시설, 여객기, 엔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탄소 배출을 80%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입니다.
문제는 기존 항공유보다 8배나 비쌉니다.
그래서 항공사 측은 바이오 연료 사용 확대를 위해 정부의 세금 감면 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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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美, 바이오연료로 첫 시험비행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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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12-09 09:4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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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최근 항공 역사상 처음으로 미국의 유나이티드 항공이 설탕과 옥수수로 만든 연료로 시험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리포트]
미국 시카고에서 워싱턴까지 시험 비행을 체험하기 위해 기업인들과 정치인들이 탑승합니다.
이 여객기는 기존 항공유가 아닌 설탕과 옥수수를 처리해 만든 바이오 연료를 사용합니다.
두 개 엔진 가운데 하나를 바이오 연료로 사용하면서 여객기는 힘차게 이륙했습니다.
[커비/유나이티드항공 최고 경영자 : "지구촌 항공 역사상 중요한 순간입니다."]
바이든 정부는 2050년까지 항공분야에서 탄소 배출을 없애겠다고 발표한 바 있는데요.
정부의 정책에 호응하는 이 바이오 연료는 기존의 항공유와 매우 비슷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일리/바이오 연료 제작사 생산 담당 : "현재의 기간시설, 여객기, 엔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탄소 배출을 80%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입니다.
문제는 기존 항공유보다 8배나 비쌉니다.
그래서 항공사 측은 바이오 연료 사용 확대를 위해 정부의 세금 감면 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최근 항공 역사상 처음으로 미국의 유나이티드 항공이 설탕과 옥수수로 만든 연료로 시험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리포트]
미국 시카고에서 워싱턴까지 시험 비행을 체험하기 위해 기업인들과 정치인들이 탑승합니다.
이 여객기는 기존 항공유가 아닌 설탕과 옥수수를 처리해 만든 바이오 연료를 사용합니다.
두 개 엔진 가운데 하나를 바이오 연료로 사용하면서 여객기는 힘차게 이륙했습니다.
[커비/유나이티드항공 최고 경영자 : "지구촌 항공 역사상 중요한 순간입니다."]
바이든 정부는 2050년까지 항공분야에서 탄소 배출을 없애겠다고 발표한 바 있는데요.
정부의 정책에 호응하는 이 바이오 연료는 기존의 항공유와 매우 비슷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데일리/바이오 연료 제작사 생산 담당 : "현재의 기간시설, 여객기, 엔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탄소 배출을 80%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입니다.
문제는 기존 항공유보다 8배나 비쌉니다.
그래서 항공사 측은 바이오 연료 사용 확대를 위해 정부의 세금 감면 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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