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세 이상 휴대전화 관련 상담 증가…계약서 요약본 배포
입력 2022.01.04 (07:44)
수정 2022.01.04 (0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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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지역 전체 소비자 상담 중 60세 이상 시민의 휴대전화 관련 상담이 2020년 19%에서 지난해 24%로 증가한 가운데, 부산시가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활동에 나섭니다.
시는 한국소비자원 등과 함께 계약서 핵심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고, 요약서를 큰 글씨로, 쉬운 용어로 작성해 고령자들이 휴대전화에 가입할 때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부산에서 영업 중인 통신 3사 판매대리점에 계약서 요약본을 배포해 사업자와 소비자간 분쟁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시는 한국소비자원 등과 함께 계약서 핵심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고, 요약서를 큰 글씨로, 쉬운 용어로 작성해 고령자들이 휴대전화에 가입할 때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부산에서 영업 중인 통신 3사 판매대리점에 계약서 요약본을 배포해 사업자와 소비자간 분쟁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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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0세 이상 휴대전화 관련 상담 증가…계약서 요약본 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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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01-04 07:44:05
- 수정2022-01-04 08:52:36
부산지역 전체 소비자 상담 중 60세 이상 시민의 휴대전화 관련 상담이 2020년 19%에서 지난해 24%로 증가한 가운데, 부산시가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활동에 나섭니다.
시는 한국소비자원 등과 함께 계약서 핵심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고, 요약서를 큰 글씨로, 쉬운 용어로 작성해 고령자들이 휴대전화에 가입할 때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부산에서 영업 중인 통신 3사 판매대리점에 계약서 요약본을 배포해 사업자와 소비자간 분쟁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시는 한국소비자원 등과 함께 계약서 핵심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고, 요약서를 큰 글씨로, 쉬운 용어로 작성해 고령자들이 휴대전화에 가입할 때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부산에서 영업 중인 통신 3사 판매대리점에 계약서 요약본을 배포해 사업자와 소비자간 분쟁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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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준석 기자 alleyle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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