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 가공식품 올해도 해외로 약진
입력 2022.01.06 (19:13)
수정 2022.01.06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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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코로나19 장기화로 제주 경제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지난해 수출액이 사상 처음 2억 달러, 2천3백억 원을 돌파했는데요,
제주산 농수산식품이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수출 효자 상품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김가람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해발 380미터 중산간 목장에서 젖소를 방목하는 농업회사법인.
갓 짜낸 신선한 원유로 요구르트와 치즈 등 가공식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는 요구르트를 해외 시장에도 선보이고 있는데, 지난해 수출액은 10만 달러로 전년과 비교해 2배로 늘었습니다.
[이원신/○○ 농업회사법인 총괄실장 : "코로나 위기를 겪으면서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하게 됐는데요, 재작년 비해서 홍콩에서는 수출 물량이 두 배로 늘 정도로 해외에서 아주 반응이 좋습니다."]
이처럼 제주산 농수산식품이 해외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수출실적을 보면 이전까지는 5천만 달러 중반대에 머물다 지난해 11월까지 6천4백여만 달러로 전년 대비 23%나 늘어났습니다.
특히 품목별로 보면 넙치와 감귤 등 대표 상품들이 꾸준히 선전하는 가운데 요구르트나 감귤칩 같은 가공식품의 급격한 성장세가 눈에 띕니다.
[이성철/○○ 농업회사법인 대표이사 : "원물이 굉장히 훌륭하지 않습니까. (여기에) 맛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신경을 쓰고 있는 게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서거든요. 해외에 나가서도 이런 것 때문에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주의 농수산식품이 수출 효자 상품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물류비 등 관련 지원도 강화됩니다.
[한병희/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주본부장 : "해외 판촉, 시장 개척 활동을 보다 강화해서 우리 지역에 있는 수출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안정적으로 수출할 수 있는 기회들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속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인 제주산 농수산식품이 올해도 약진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가람입니다.
촬영기자:양경배/그래픽:조하연
코로나19 장기화로 제주 경제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지난해 수출액이 사상 처음 2억 달러, 2천3백억 원을 돌파했는데요,
제주산 농수산식품이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수출 효자 상품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김가람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해발 380미터 중산간 목장에서 젖소를 방목하는 농업회사법인.
갓 짜낸 신선한 원유로 요구르트와 치즈 등 가공식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는 요구르트를 해외 시장에도 선보이고 있는데, 지난해 수출액은 10만 달러로 전년과 비교해 2배로 늘었습니다.
[이원신/○○ 농업회사법인 총괄실장 : "코로나 위기를 겪으면서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하게 됐는데요, 재작년 비해서 홍콩에서는 수출 물량이 두 배로 늘 정도로 해외에서 아주 반응이 좋습니다."]
이처럼 제주산 농수산식품이 해외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수출실적을 보면 이전까지는 5천만 달러 중반대에 머물다 지난해 11월까지 6천4백여만 달러로 전년 대비 23%나 늘어났습니다.
특히 품목별로 보면 넙치와 감귤 등 대표 상품들이 꾸준히 선전하는 가운데 요구르트나 감귤칩 같은 가공식품의 급격한 성장세가 눈에 띕니다.
[이성철/○○ 농업회사법인 대표이사 : "원물이 굉장히 훌륭하지 않습니까. (여기에) 맛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신경을 쓰고 있는 게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서거든요. 해외에 나가서도 이런 것 때문에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주의 농수산식품이 수출 효자 상품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물류비 등 관련 지원도 강화됩니다.
[한병희/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주본부장 : "해외 판촉, 시장 개척 활동을 보다 강화해서 우리 지역에 있는 수출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안정적으로 수출할 수 있는 기회들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속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인 제주산 농수산식품이 올해도 약진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가람입니다.
촬영기자:양경배/그래픽:조하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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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2-01-06 20:01:47
[앵커]
코로나19 장기화로 제주 경제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지난해 수출액이 사상 처음 2억 달러, 2천3백억 원을 돌파했는데요,
제주산 농수산식품이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수출 효자 상품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김가람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해발 380미터 중산간 목장에서 젖소를 방목하는 농업회사법인.
갓 짜낸 신선한 원유로 요구르트와 치즈 등 가공식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는 요구르트를 해외 시장에도 선보이고 있는데, 지난해 수출액은 10만 달러로 전년과 비교해 2배로 늘었습니다.
[이원신/○○ 농업회사법인 총괄실장 : "코로나 위기를 겪으면서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하게 됐는데요, 재작년 비해서 홍콩에서는 수출 물량이 두 배로 늘 정도로 해외에서 아주 반응이 좋습니다."]
이처럼 제주산 농수산식품이 해외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수출실적을 보면 이전까지는 5천만 달러 중반대에 머물다 지난해 11월까지 6천4백여만 달러로 전년 대비 23%나 늘어났습니다.
특히 품목별로 보면 넙치와 감귤 등 대표 상품들이 꾸준히 선전하는 가운데 요구르트나 감귤칩 같은 가공식품의 급격한 성장세가 눈에 띕니다.
[이성철/○○ 농업회사법인 대표이사 : "원물이 굉장히 훌륭하지 않습니까. (여기에) 맛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신경을 쓰고 있는 게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서거든요. 해외에 나가서도 이런 것 때문에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주의 농수산식품이 수출 효자 상품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물류비 등 관련 지원도 강화됩니다.
[한병희/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주본부장 : "해외 판촉, 시장 개척 활동을 보다 강화해서 우리 지역에 있는 수출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안정적으로 수출할 수 있는 기회들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속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인 제주산 농수산식품이 올해도 약진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가람입니다.
촬영기자:양경배/그래픽:조하연
코로나19 장기화로 제주 경제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지난해 수출액이 사상 처음 2억 달러, 2천3백억 원을 돌파했는데요,
제주산 농수산식품이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수출 효자 상품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김가람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해발 380미터 중산간 목장에서 젖소를 방목하는 농업회사법인.
갓 짜낸 신선한 원유로 요구르트와 치즈 등 가공식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는 요구르트를 해외 시장에도 선보이고 있는데, 지난해 수출액은 10만 달러로 전년과 비교해 2배로 늘었습니다.
[이원신/○○ 농업회사법인 총괄실장 : "코로나 위기를 겪으면서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하게 됐는데요, 재작년 비해서 홍콩에서는 수출 물량이 두 배로 늘 정도로 해외에서 아주 반응이 좋습니다."]
이처럼 제주산 농수산식품이 해외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수출실적을 보면 이전까지는 5천만 달러 중반대에 머물다 지난해 11월까지 6천4백여만 달러로 전년 대비 23%나 늘어났습니다.
특히 품목별로 보면 넙치와 감귤 등 대표 상품들이 꾸준히 선전하는 가운데 요구르트나 감귤칩 같은 가공식품의 급격한 성장세가 눈에 띕니다.
[이성철/○○ 농업회사법인 대표이사 : "원물이 굉장히 훌륭하지 않습니까. (여기에) 맛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신경을 쓰고 있는 게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서거든요. 해외에 나가서도 이런 것 때문에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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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람 기자 gara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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