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광장] 지난해 K팝, SM·하이브 양대 기획사 ‘쌍끌이’

입력 2022.01.13 (06:45) 수정 2022.01.13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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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국내 음반 시장이 큰 호황을 누린 가운데 특히 SM엔터테인먼트와 하이브, 두 기획사 가수들이 시장의 상승세를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가온차트에 따르면 2021년 발표된 국내 가수들의 음반은 상위 400위를 기준으로 약 5천7백만 장 판매됐는데요.

이 가운데 그룹 NCT와 에스파 등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은 판매량 약 1천760만 장을 방탄소년단이 있는 하이브 가수들은 약 1천520만 장을 기록해 두 회사의 판매량이 전체 시장의 절반을 넘었습니다.

이에 대해 가요계는 코로나19로 콘서트가 열리지 못하면서 팬들의 소비가 음반 구매로 이어졌고 팬층이 확고한 가수일수록 음반 판매량이 증가한 시기라고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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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화광장] 지난해 K팝, SM·하이브 양대 기획사 ‘쌍끌이’
    • 입력 2022-01-13 06:45:12
    • 수정2022-01-13 08: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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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국내 음반 시장이 큰 호황을 누린 가운데 특히 SM엔터테인먼트와 하이브, 두 기획사 가수들이 시장의 상승세를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가온차트에 따르면 2021년 발표된 국내 가수들의 음반은 상위 400위를 기준으로 약 5천7백만 장 판매됐는데요.

이 가운데 그룹 NCT와 에스파 등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은 판매량 약 1천760만 장을 방탄소년단이 있는 하이브 가수들은 약 1천520만 장을 기록해 두 회사의 판매량이 전체 시장의 절반을 넘었습니다.

이에 대해 가요계는 코로나19로 콘서트가 열리지 못하면서 팬들의 소비가 음반 구매로 이어졌고 팬층이 확고한 가수일수록 음반 판매량이 증가한 시기라고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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