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공정위 “설 연휴 택배·상품권 피해 집중”…주의보 발령
입력 2022.01.19 (12:52)
수정 2022.01.19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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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연휴를 앞두고 택배와 상품권 관련 소비자 피해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3년간 설 연휴를 전후로 한 1,2월에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이 택배는 145건, 상품권은 186건으로 주로 이 시기에 집중됐다고 밝혔습니다.
택배의 경우 물품 분실과 훼손, 배송 지연, 오배송 등이 많았고 상품권은 환급 거부 사례가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택배의 경우 배송이 완료될 때까지 운송장을 꼭 보관하고 상품권은 중요사항을 꼼꼼히 확인한 뒤 구매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3년간 설 연휴를 전후로 한 1,2월에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이 택배는 145건, 상품권은 186건으로 주로 이 시기에 집중됐다고 밝혔습니다.
택배의 경우 물품 분실과 훼손, 배송 지연, 오배송 등이 많았고 상품권은 환급 거부 사례가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택배의 경우 배송이 완료될 때까지 운송장을 꼭 보관하고 상품권은 중요사항을 꼼꼼히 확인한 뒤 구매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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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공정위 “설 연휴 택배·상품권 피해 집중”…주의보 발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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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01-19 12:52:59
- 수정2022-01-19 12:59:00
설 연휴를 앞두고 택배와 상품권 관련 소비자 피해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3년간 설 연휴를 전후로 한 1,2월에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이 택배는 145건, 상품권은 186건으로 주로 이 시기에 집중됐다고 밝혔습니다.
택배의 경우 물품 분실과 훼손, 배송 지연, 오배송 등이 많았고 상품권은 환급 거부 사례가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택배의 경우 배송이 완료될 때까지 운송장을 꼭 보관하고 상품권은 중요사항을 꼼꼼히 확인한 뒤 구매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3년간 설 연휴를 전후로 한 1,2월에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이 택배는 145건, 상품권은 186건으로 주로 이 시기에 집중됐다고 밝혔습니다.
택배의 경우 물품 분실과 훼손, 배송 지연, 오배송 등이 많았고 상품권은 환급 거부 사례가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택배의 경우 배송이 완료될 때까지 운송장을 꼭 보관하고 상품권은 중요사항을 꼼꼼히 확인한 뒤 구매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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