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먹어요”…브랜드별 외식 가격 매주 공개
입력 2022.02.23 (06:02)
수정 2022.02.23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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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과 김밥, 햄버거 등 12개 외식 품목의 가격이 매주 수요일마다 공개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부터 12개 외식 품목에 대한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주요 메뉴 가격을 조사해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대상은 김밥, 햄버거, 치킨, 커피 등 12개 품목, 62개 브랜드입니다.
농식품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지역별 매장의 대표 메뉴 1~3개의 가격을 표본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가격 조사 결과는 매주 수요일마다 전월·전주 대비 인상률 등과 함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홈페이지(www.kamis.or.kr, www.atfis.or.kr) 등에 공개됩니다.
최근 넉 달간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62개 브랜드 가운데 스타벅스, BHC, 교촌키친 등 22개 브랜드가 가격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농식품부 문지인 외식산업진흥과장은 "모두 어려운 시기지만 국민 밥상 물가 안정을 위하여 가격 인상 폭 최소화 및 인상 시기 분산 등 프랜차이즈 업계의 협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부터 12개 외식 품목에 대한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주요 메뉴 가격을 조사해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대상은 김밥, 햄버거, 치킨, 커피 등 12개 품목, 62개 브랜드입니다.
농식품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지역별 매장의 대표 메뉴 1~3개의 가격을 표본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가격 조사 결과는 매주 수요일마다 전월·전주 대비 인상률 등과 함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홈페이지(www.kamis.or.kr, www.atfis.or.kr) 등에 공개됩니다.
최근 넉 달간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62개 브랜드 가운데 스타벅스, BHC, 교촌키친 등 22개 브랜드가 가격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농식품부 문지인 외식산업진흥과장은 "모두 어려운 시기지만 국민 밥상 물가 안정을 위하여 가격 인상 폭 최소화 및 인상 시기 분산 등 프랜차이즈 업계의 협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인포그래픽 담당자 : 권세라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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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교하고 먹어요”…브랜드별 외식 가격 매주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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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02-23 06:02:02
- 수정2022-02-23 11:12:40
치킨과 김밥, 햄버거 등 12개 외식 품목의 가격이 매주 수요일마다 공개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부터 12개 외식 품목에 대한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주요 메뉴 가격을 조사해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대상은 김밥, 햄버거, 치킨, 커피 등 12개 품목, 62개 브랜드입니다.
농식품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지역별 매장의 대표 메뉴 1~3개의 가격을 표본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가격 조사 결과는 매주 수요일마다 전월·전주 대비 인상률 등과 함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홈페이지(www.kamis.or.kr, www.atfis.or.kr) 등에 공개됩니다.
최근 넉 달간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62개 브랜드 가운데 스타벅스, BHC, 교촌키친 등 22개 브랜드가 가격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농식품부 문지인 외식산업진흥과장은 "모두 어려운 시기지만 국민 밥상 물가 안정을 위하여 가격 인상 폭 최소화 및 인상 시기 분산 등 프랜차이즈 업계의 협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부터 12개 외식 품목에 대한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주요 메뉴 가격을 조사해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대상은 김밥, 햄버거, 치킨, 커피 등 12개 품목, 62개 브랜드입니다.
농식품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지역별 매장의 대표 메뉴 1~3개의 가격을 표본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가격 조사 결과는 매주 수요일마다 전월·전주 대비 인상률 등과 함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홈페이지(www.kamis.or.kr, www.atfis.or.kr) 등에 공개됩니다.
최근 넉 달간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62개 브랜드 가운데 스타벅스, BHC, 교촌키친 등 22개 브랜드가 가격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농식품부 문지인 외식산업진흥과장은 "모두 어려운 시기지만 국민 밥상 물가 안정을 위하여 가격 인상 폭 최소화 및 인상 시기 분산 등 프랜차이즈 업계의 협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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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아름 기자 areu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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