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단체 “소비자 66%, 대기업 중고차 시장 진출에 긍정적”
입력 2022.03.14 (13:15)
수정 2022.03.14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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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10명 중 6명은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에 긍정적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지난해 12월 17일부터 22일까지 중고차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6%가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에 긍정적이라고 답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이유로는 ‘성능 상태 점검 결과를 신뢰성 있게 제공할 것 같아서’가 34%, ‘허위 미끼 매물이 줄어들 것 같아서’가 33% 등이었습니다.
중고차 시장과 매매상(판매자), 중개 플랫폼 업체에 대한 신뢰도는 각각 14%, 11%, 39%였습니다.
또 중고차 구매 때 불만을 겪은 소비자는 24.9%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한국소비자연맹은 지난해 12월 17일부터 22일까지 중고차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6%가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에 긍정적이라고 답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이유로는 ‘성능 상태 점검 결과를 신뢰성 있게 제공할 것 같아서’가 34%, ‘허위 미끼 매물이 줄어들 것 같아서’가 33% 등이었습니다.
중고차 시장과 매매상(판매자), 중개 플랫폼 업체에 대한 신뢰도는 각각 14%, 11%, 39%였습니다.
또 중고차 구매 때 불만을 겪은 소비자는 24.9%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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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단체 “소비자 66%, 대기업 중고차 시장 진출에 긍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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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03-14 13:15:57
- 수정2022-03-14 13:17:06
소비자 10명 중 6명은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에 긍정적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지난해 12월 17일부터 22일까지 중고차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6%가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에 긍정적이라고 답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이유로는 ‘성능 상태 점검 결과를 신뢰성 있게 제공할 것 같아서’가 34%, ‘허위 미끼 매물이 줄어들 것 같아서’가 33% 등이었습니다.
중고차 시장과 매매상(판매자), 중개 플랫폼 업체에 대한 신뢰도는 각각 14%, 11%, 39%였습니다.
또 중고차 구매 때 불만을 겪은 소비자는 24.9%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한국소비자연맹은 지난해 12월 17일부터 22일까지 중고차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66%가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에 긍정적이라고 답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이유로는 ‘성능 상태 점검 결과를 신뢰성 있게 제공할 것 같아서’가 34%, ‘허위 미끼 매물이 줄어들 것 같아서’가 33% 등이었습니다.
중고차 시장과 매매상(판매자), 중개 플랫폼 업체에 대한 신뢰도는 각각 14%, 11%, 39%였습니다.
또 중고차 구매 때 불만을 겪은 소비자는 24.9%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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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아름 기자 areu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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