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광장] “지난해 동남아시아 최고 인기 콘텐츠는 韓 드라마”
입력 2022.03.29 (06:41)
수정 2022.03.29 (06: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의 저력을 보여주는 조사 자료가 해외에서 발표됐습니다.
그 내용 만나보시죠.
지난해 동남아시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는 한국 드라마였던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미국 대중문화 전문매체 버라이어티는 아시아 미디어산업 분석기관 엠피에이(MPA) 보고서를 인용해 이 같이 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드라마는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고른 수요를 가졌으며 미국 콘텐츠를 앞서는 선호도를 보였다는데요.
아울러 지난해 한국 드라마의 인기는 글로벌 OTT 플랫폼 넷플릭스와 홍콩에 기반을 둔 OTT '뷰'의 콘텐츠가 주로 견인해 왔고 올해부턴 디즈니플러스와 같은 또 다른 OTT 업체들도 수요를 이끌 거로 전망했습니다.
지금까지 문화광장이었습니다.
그 내용 만나보시죠.
지난해 동남아시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는 한국 드라마였던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미국 대중문화 전문매체 버라이어티는 아시아 미디어산업 분석기관 엠피에이(MPA) 보고서를 인용해 이 같이 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드라마는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고른 수요를 가졌으며 미국 콘텐츠를 앞서는 선호도를 보였다는데요.
아울러 지난해 한국 드라마의 인기는 글로벌 OTT 플랫폼 넷플릭스와 홍콩에 기반을 둔 OTT '뷰'의 콘텐츠가 주로 견인해 왔고 올해부턴 디즈니플러스와 같은 또 다른 OTT 업체들도 수요를 이끌 거로 전망했습니다.
지금까지 문화광장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문화광장] “지난해 동남아시아 최고 인기 콘텐츠는 韓 드라마”
-
- 입력 2022-03-29 06:41:38
- 수정2022-03-29 06:50:25
![](/data/news/title_image/newsmp4/newsplaza_p1/2022/03/29/240_5426290.jpg)
한국 드라마의 저력을 보여주는 조사 자료가 해외에서 발표됐습니다.
그 내용 만나보시죠.
지난해 동남아시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는 한국 드라마였던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미국 대중문화 전문매체 버라이어티는 아시아 미디어산업 분석기관 엠피에이(MPA) 보고서를 인용해 이 같이 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드라마는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고른 수요를 가졌으며 미국 콘텐츠를 앞서는 선호도를 보였다는데요.
아울러 지난해 한국 드라마의 인기는 글로벌 OTT 플랫폼 넷플릭스와 홍콩에 기반을 둔 OTT '뷰'의 콘텐츠가 주로 견인해 왔고 올해부턴 디즈니플러스와 같은 또 다른 OTT 업체들도 수요를 이끌 거로 전망했습니다.
지금까지 문화광장이었습니다.
그 내용 만나보시죠.
지난해 동남아시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는 한국 드라마였던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미국 대중문화 전문매체 버라이어티는 아시아 미디어산업 분석기관 엠피에이(MPA) 보고서를 인용해 이 같이 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드라마는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고른 수요를 가졌으며 미국 콘텐츠를 앞서는 선호도를 보였다는데요.
아울러 지난해 한국 드라마의 인기는 글로벌 OTT 플랫폼 넷플릭스와 홍콩에 기반을 둔 OTT '뷰'의 콘텐츠가 주로 견인해 왔고 올해부턴 디즈니플러스와 같은 또 다른 OTT 업체들도 수요를 이끌 거로 전망했습니다.
지금까지 문화광장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