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층인터뷰] ‘택시 대란’ 왜? 해결책은?

입력 2022.04.19 (23:55) 수정 2022.04.20 (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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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늦게까지 술잔을 기울이시는 분들 많아졌죠.

모임이 끝나면 밤거리엔 택시 잡기 대란이 펼쳐지는데요.

원인은 무엇인지, 또 해결 방법은 없는지 권혁중 경제평론가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요즘 심야 시간대에 택시를 잡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왜 이런 겁니까?

[앵커]

그렇다면 택시기사 분들은 왜 업계를 떠난 겁니까?

[앵커]

그런데 이 사납금 제도, 2년 전에 법적으로 폐지되지 않았습니까?

그런데도 여전히 내고 있다는 얘깁니까?

[앵커]

여기까지는 법인택시 상황이고, 법인 말고 개인택시도 있잖아요.

개인택시 상황은 어떻습니까?

[앵커]

그래서 오늘 서울시가 ‘택시 대란’ 대책을 내놨죠.

택시 부족이 좀 해소 될까요?

[앵커]

그런데 이러한 대책으로는 떠난 택시기사 분들을 다시 불러오기는 쉽지 않을 것 같고요.

업계에서는 택시비를 인상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요.

이 외에는 방법이 없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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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심층인터뷰] ‘택시 대란’ 왜? 해결책은?
    • 입력 2022-04-19 23:55:00
    • 수정2022-04-20 00: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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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늦게까지 술잔을 기울이시는 분들 많아졌죠.

모임이 끝나면 밤거리엔 택시 잡기 대란이 펼쳐지는데요.

원인은 무엇인지, 또 해결 방법은 없는지 권혁중 경제평론가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요즘 심야 시간대에 택시를 잡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왜 이런 겁니까?

[앵커]

그렇다면 택시기사 분들은 왜 업계를 떠난 겁니까?

[앵커]

그런데 이 사납금 제도, 2년 전에 법적으로 폐지되지 않았습니까?

그런데도 여전히 내고 있다는 얘깁니까?

[앵커]

여기까지는 법인택시 상황이고, 법인 말고 개인택시도 있잖아요.

개인택시 상황은 어떻습니까?

[앵커]

그래서 오늘 서울시가 ‘택시 대란’ 대책을 내놨죠.

택시 부족이 좀 해소 될까요?

[앵커]

그런데 이러한 대책으로는 떠난 택시기사 분들을 다시 불러오기는 쉽지 않을 것 같고요.

업계에서는 택시비를 인상해야 한다고 주장하는데요.

이 외에는 방법이 없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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