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연구원, “충북 교통안전관리 최하위 수준”
입력 2022.05.14 (21:37)
수정 2022.05.14 (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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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의 교통안전관리가 전국 최하위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교통연구원이 전국 17개 시·도의 교통안전 정책과 제도, 관리 단속, 교통사고 현황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 충북은 77점을 받아 전북 다음으로 낮았습니다.
충북은 특히 다른 시·도보다 교통 안전 예산이 적고 도로 환경 개선이 미흡하지만 법규 위반·노후 차량 비율은 높아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한국교통연구원이 전국 17개 시·도의 교통안전 정책과 제도, 관리 단속, 교통사고 현황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 충북은 77점을 받아 전북 다음으로 낮았습니다.
충북은 특히 다른 시·도보다 교통 안전 예산이 적고 도로 환경 개선이 미흡하지만 법규 위반·노후 차량 비율은 높아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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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교통연구원, “충북 교통안전관리 최하위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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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05-14 21:37:28
- 수정2022-05-14 21:49:38
충북의 교통안전관리가 전국 최하위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교통연구원이 전국 17개 시·도의 교통안전 정책과 제도, 관리 단속, 교통사고 현황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 충북은 77점을 받아 전북 다음으로 낮았습니다.
충북은 특히 다른 시·도보다 교통 안전 예산이 적고 도로 환경 개선이 미흡하지만 법규 위반·노후 차량 비율은 높아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한국교통연구원이 전국 17개 시·도의 교통안전 정책과 제도, 관리 단속, 교통사고 현황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 충북은 77점을 받아 전북 다음으로 낮았습니다.
충북은 특히 다른 시·도보다 교통 안전 예산이 적고 도로 환경 개선이 미흡하지만 법규 위반·노후 차량 비율은 높아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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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희정 기자 5w1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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