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수급난에 하이브리드 신차 출고 지연
입력 2022.08.03 (23:35)
수정 2022.08.04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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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으로 신차 출고 지연 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지난달보다 출고 대기 기간이 더 늘었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내연기관차에 비해 반도체 사용량이 많은 하이브리드의 경우 아반떼가 출고 대기기간이 전달의 16개월에서 17개월로 늘었고 투싼과 쏘나타 하이브리드도 각각 13개월과 6개월로 전달보다 한 달 더 길어졌습니다.
다만 연말로 갈수록 부품 수급 상황에 조금씩 숨통이 트이고, 출고 적체 현상도 개선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내연기관차에 비해 반도체 사용량이 많은 하이브리드의 경우 아반떼가 출고 대기기간이 전달의 16개월에서 17개월로 늘었고 투싼과 쏘나타 하이브리드도 각각 13개월과 6개월로 전달보다 한 달 더 길어졌습니다.
다만 연말로 갈수록 부품 수급 상황에 조금씩 숨통이 트이고, 출고 적체 현상도 개선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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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도체 수급난에 하이브리드 신차 출고 지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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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08-03 23:35:20
- 수정2022-08-04 00:18:45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으로 신차 출고 지연 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지난달보다 출고 대기 기간이 더 늘었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내연기관차에 비해 반도체 사용량이 많은 하이브리드의 경우 아반떼가 출고 대기기간이 전달의 16개월에서 17개월로 늘었고 투싼과 쏘나타 하이브리드도 각각 13개월과 6개월로 전달보다 한 달 더 길어졌습니다.
다만 연말로 갈수록 부품 수급 상황에 조금씩 숨통이 트이고, 출고 적체 현상도 개선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내연기관차에 비해 반도체 사용량이 많은 하이브리드의 경우 아반떼가 출고 대기기간이 전달의 16개월에서 17개월로 늘었고 투싼과 쏘나타 하이브리드도 각각 13개월과 6개월로 전달보다 한 달 더 길어졌습니다.
다만 연말로 갈수록 부품 수급 상황에 조금씩 숨통이 트이고, 출고 적체 현상도 개선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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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중관 기자 jkp@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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