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고속도로 화물차 졸음운전 5년간 10명 사망
입력 2022.10.10 (21:50)
수정 2022.10.10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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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고속도로에서 화물차 졸음운전으로 해마다 사망자가 발생하지만, 휴게시설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최인호 위원이 낸 국정감사 자료를 보면, 남해고속도로에서는 최근 5년 동안 화물차 졸음운전으로 매년 2명, 모두 10명이 숨졌지만, 화물차 휴게시설은 2곳에 그쳤습니다.
최 위원은 고속도록 졸음운전 사망 사고의 60%가 화물차에서 발생한다며, 화물차 휴게시설을 늘려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최인호 위원이 낸 국정감사 자료를 보면, 남해고속도로에서는 최근 5년 동안 화물차 졸음운전으로 매년 2명, 모두 10명이 숨졌지만, 화물차 휴게시설은 2곳에 그쳤습니다.
최 위원은 고속도록 졸음운전 사망 사고의 60%가 화물차에서 발생한다며, 화물차 휴게시설을 늘려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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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해고속도로 화물차 졸음운전 5년간 10명 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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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10-10 21:50:01
- 수정2022-10-10 21:51:01
남해고속도로에서 화물차 졸음운전으로 해마다 사망자가 발생하지만, 휴게시설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최인호 위원이 낸 국정감사 자료를 보면, 남해고속도로에서는 최근 5년 동안 화물차 졸음운전으로 매년 2명, 모두 10명이 숨졌지만, 화물차 휴게시설은 2곳에 그쳤습니다.
최 위원은 고속도록 졸음운전 사망 사고의 60%가 화물차에서 발생한다며, 화물차 휴게시설을 늘려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최인호 위원이 낸 국정감사 자료를 보면, 남해고속도로에서는 최근 5년 동안 화물차 졸음운전으로 매년 2명, 모두 10명이 숨졌지만, 화물차 휴게시설은 2곳에 그쳤습니다.
최 위원은 고속도록 졸음운전 사망 사고의 60%가 화물차에서 발생한다며, 화물차 휴게시설을 늘려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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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현수 기자 skypr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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