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역 지연’ 광양항 손실 5년간 297억 원
입력 2022.10.14 (08:32)
수정 2022.10.14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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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5년간 광양항에서 하역이 지연되는 체선으로 3백억 원 가까운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 신정훈 의원은 여수광양항만공사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 분석 결과 2017년부터 5년간 광양항의 체선율은 4.01%로 나타나 울산과 인천, 부산항 가운데 가장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체선시 관련 규정에 따라 사용료 일부를 면제해줘야 하는데, 이에 따른 광양항 손실은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2백 97억원에 달했습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 신정훈 의원은 여수광양항만공사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 분석 결과 2017년부터 5년간 광양항의 체선율은 4.01%로 나타나 울산과 인천, 부산항 가운데 가장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체선시 관련 규정에 따라 사용료 일부를 면제해줘야 하는데, 이에 따른 광양항 손실은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2백 97억원에 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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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역 지연’ 광양항 손실 5년간 297억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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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10-14 08:32:06
- 수정2022-10-14 08:47:05
최근 5년간 광양항에서 하역이 지연되는 체선으로 3백억 원 가까운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 신정훈 의원은 여수광양항만공사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 분석 결과 2017년부터 5년간 광양항의 체선율은 4.01%로 나타나 울산과 인천, 부산항 가운데 가장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체선시 관련 규정에 따라 사용료 일부를 면제해줘야 하는데, 이에 따른 광양항 손실은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2백 97억원에 달했습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 신정훈 의원은 여수광양항만공사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 분석 결과 2017년부터 5년간 광양항의 체선율은 4.01%로 나타나 울산과 인천, 부산항 가운데 가장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체선시 관련 규정에 따라 사용료 일부를 면제해줘야 하는데, 이에 따른 광양항 손실은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2백 97억원에 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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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호 기자 k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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